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진주의료원 정상화, 이제 대통령이 나서라

by 선전국 posted Apr 24, 2013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24일(수) 진주의료원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는 청와대 앞 청운동주민센터 앞에서 "진주의료원 정상화에 이제 박근혜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박석운 대표는 이른바 '23일 합의안'에 대해 "합의정신에 기초해 진주의료원을 지키는 것에 나아가 공공의료에 대한 담론이 재생산 돼야 할 시점이다. 양질의 의료서비스가 공공의료기관을 통해 공급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23일 홍준표 지사가 발표한 '경남지역 무상의료 방안'에 대해 "한 지역의 도지사가 자기 지역에서 무상의료 하겠다 말하는 것은 역으로 중앙정부의 공공의료 정책이 무지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셈이다. 박근혜 정부가 지방의료원 및 공공의료기관에 대한 정책을 바로 세워야 할 시점, 공공병원 육성,발전이라는 공약을 시행해야 할 때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현재 강제 퇴원 조치돼 방치돼 있는 환자들과 진주의료원에 남은 9명의 환자들에 대해 정상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의 적극적 역할을 촉구하며 나아가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사회적 대화 테이블을 구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기자회견에서는 홍준표 지사의 '서민의료정책'이 진주의료원 폐업을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제기 됐다. 무상의료운동본부 김재현 사무국장은 "홍준표 지사는 '무상의료'라는 단어를 선정적으로 사용하지만 실상은 아무것도 없다. 준비없이 무상의료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나아가 공공병원을 가난한 사람만 이용하는 병원이라는 낙인을 찍으려는 것이다."고 비판했으며 빈곤사회연대는 "홍 지사가 혜민서라는 단어를 사용하던데, 지금은 조선시대도 아니고, 홍 지사가 조선시대 왕도 아니다. 원래 공공의료의 의미는 가난한 사람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 사는 모든 주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돈 걱정 없이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뜻한다. 진짜 가난한 사람을 위한다면 진주의료원 폐업 결정 철회가 답이다. 그래야 홍 지사의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P1140021.JPG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