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부산대치과병원 교육부 특별감사 촉구 기자회견 개최

by 선전국 posted Nov 15, 2013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는 15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민원실앞에서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의 비정규직 차별인사 철폐, 업무추진비 부정 의혹 규명, 부강노동행위 중단을 위한 교육부 특별감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CAM02312.jpg

Ⓒ보건의료노조

민병훈 부산본부 조직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한미정 부위원장은 취지의 말을 통해 “부산대치과병원장의 행태는 진주의료원 폐업을 밀어 붙이며 국민 여론과 국회의 의견을 무시하고 폭주하는 홍준표 지사와 다르지 않다”며 “마치 제왕처럼 군림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또한 한 부위원장은 업무추진비 횡령 의혹, 관용차 부적절 사용 등이 국회에서 제기된 만큼 교육부의 즉각적인 특별감사를 촉구했다.

권순길 부산대치과병원 지부장은 현장발언을 통해 2013년 초 노동조합을 설립하고 7개월여 교섭 끝에 합의에 이르렀지만 일방적으로 조인을 거부하며 비정규직 조합원을 무조건 해고하는 비열한 노동탄압을 계속하고 있는 것에 분노한다고 심경을 밝혔다. 권 지부장은 국회에서 허위자료 제출, 인사전횡 등의 문제가 제기되 만큼 특별감사를 실시해 공공기관의 도덕적 해이를 근절해야 한다고 입장을 천명했다.

규탄발언에 나선 최권종 부위원장은 부산대치과병원의 모습을 보면 권역중추 공공의료기관인 국립대병원이 자기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음이 자명하다고 진단하고 교육부가 미온적으로 대처함으로서 더 많은 문제를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했다. 최 부위원장은 또한 국립대병원을 바로 세우는 것은 우리나라 공공의료를 바로세우는 것인 만큼 정부부처의 일원화를 포함한 다각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업무추진비 부정 의혹, 관용차 사용의 문제점 철저조사 통한 도덕적 해이 뿌리 뽑는 근절대책 수립 ▲반복되는 비정규직 차별인사 철저조사 피해자 구제 및 재발방지 방안 마련 ▲ 강제전보에 의한 업무상 재해 및 부당노동행위 철저조사 통한 노동탄압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한편, 교육부는 기자회견후 대표단과 면담을 통해 11월중 부산대치과병원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