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민영화 저지를 위한 대단한 결의들이 모이고 있다"

by 선전국 posted Dec 05, 2013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민영화․연금개악․구조조정 저지, 노동탄압 분쇄, 철도파업 승리 민주노총 경고․연대파업 기자회견 개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민영화․연금개악․구조조정 저지, 노동탄압 분쇄, 철도파업 승리 민주노총 경고․연대파업 기자회견이 6일(목) 오전 10시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날 기자회견에는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이상무 공공운수노조연맹 위원장, 김정훈 전교조 위원장, 강성남 언론노조 위원장, 석원희 건설노조 부위원장, 김명환 공공운수연맹 철도노조 위원장이 참석했다.

 CAM02513.jpg

Ⓒ보건의료노조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민주노총은 민생을 살리고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총력투쟁에 나설 것을 결의한다”고 말하며 “이명박 정권이 4대강 사업을 ‘대운하 아님’이라며 천문학적인 국가재정을 쏟아 부었다면, 박근혜 정권은 전교조에 대한 ‘노조아님’, 진보정당에 대한 ‘정당아님’에 이어 명백한 철도민영화를 ‘민영화 아님’이라며 후진적인 일방통행을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은 “민주노총은 지난 8월 결의했듯 철도민영화 저지를 위한 총파업을 결의했다. 박근혜 정부는 지금이라도 입장을 바꿔 철도민영화 철회방침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승철 위원장은 “처음 해 보는 지역총파업에 얼만큼의 위력을 발휘할지 사실 잘 감이 잡히지 않지만 확실한 것은 대단한 결의들이 모이고 있는 지금 이 투쟁을 시작으로 민주노총은 철도, 의료 등 각종 공공부문에 대한 민영화를 막아내는 투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공공부문 민영화는 국민기본권 침해라는 국민적 여론이 이미 형성된 상태”라고 말하며 “얼마 전 현오석 경제부총리를 만났을 때 현 부총리는 ‘민영화는 안한다’고 말하면서도 교묘하게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정권때부터 지금까지 법이 안되면 시행령으로 시행령이 안되면 지침으로 국민들의 힘으로 막아온 민영화 추진을 위한 꼼수를 부린다”고 말했다. 이어 “12월 중순이면 서비스산업 활성화법으로 병원 내 해외투자시 송금 금지, 병원 M&A 등의 규제가 완화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지현 위원장은 “철도민영화를 반대하는 철도노동자의 파업에 보건의료노조도 적극 연대하며 이 시작이 각 부문 민영화 저지 투쟁이 시작이 될 것”이라 경고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 참가한 이상무 공공운수노조연맹 위원장은 “철도노조 파업 시 운수노동자 대체운송 거부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전교조 위원장은 “교육분야에서도 공공연한 민영화가 진행되고 있다. 시간제 일자리 등이 그것을 여실히 보여준다. 12월 9일 공동교육을 통해 민영화 폐혜와 파업은 노동자들의 정당한 권리임을 알리고 철도노조 파업에 적극 복무한다”고 말했다.

강성남 언론노조 위원장은 “철도노조 파업시 파업으로 인한 피해가 어느정도라는 편파보도가 예상된다. 언론장악이 된 상황에서 편파, 왜곡보도는 불 보듯 뻔하다. 언론노조는 이같은 편파보도를 적극 감시하겠다”고 말했다.

석원희 건설노조 부위원장은 “철도노조의 파업을 지지엄호하며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으며 끝으로 김명환 공공운수연맹 철도노조 위원장은 “114년간 이어온 공공철도를, 국민혈세 15조 원이 투입된 공공철도를 민영화 하려는 밀실행정이 철도공사 이사회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며 “철도노동자들 그동안 수 많은 파업을 했지만 임금인상이나 근로조건 같은 이유로 파업에 돌입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철도민영화를 막고 철도공공성을 지키기 위한 파업이었다”며 “우리는 요구한다. 철도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부와의 대화를, 만일 이 대화를 거부할 경우 우리는 12월 9일 월요일 오전 9시를 기점으로 총파업에 전면 돌입한다. 철도노동자들 모두 징계, 해고, 구속을 결단하며 의지를 모아내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노총은 오늘 기자회견을 기점으로 철도노조가 파업에 돌입할 경우 지역파업과 연대파업 등 전조직적 역량을 다해 철도노조 파업승리를 위한 투쟁에 나선다. 화물, 항공, 운송,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민주노총 소속 노조는 대체수송을 일체 거부하며 공권력 투입시 가맹 산하 전 조직이 철도노동자 엄호를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췄다고 강조했다. ▲철도민영화 저지 ▲짝퉁 기초연금 반대 ▲가스, 의료민영화 저지 ▲공무원노조 전교조 공안탄압 중단 특수고용 간접고용 노동기본권 보장 ▲공공기관 부채 책임전가․구조조정 중단 등 6대 요구사항을 담아 12월 7일 대규모 비상시국대회와 12월 9일 철도노조 파업 12월 11일 민주노총 경고,연대파업을 진행한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