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신임지부장 및 전임간부 교육 진행 "먼저 실천하고 배우는 간부들이 되자"

by 교선실장 posted Feb 09, 2014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현장 지도력을 강화하기 위한 2014년 제15기 신임지부장 및 전임간부 교육이 지난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진행된 이 교육에는 송금희 연세원주의료원지부장을 비롯한 교육생 28명 등 모두 34명이 참석하였다.

 

02개강사.jpg

 @ 개강인사를 하는 조영호 수석부위원장

 

매년 연초에 진행되는 신임지부장 및 전임간부 교육은 산별노조의 핵심인 현장을 책임지는 신임 지부장, 사무장 및 전임간부들이 노동운동에 대한 확신과 자기 전망, 의료공공성 투쟁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며, 지부운영에 꼭 필요한 실무 능력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07수업중.jpg @ 지부장 및 전임간부 교육 

 

2월 4일 오후 2시 진행된 개강식에서 조영호 수석부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간부들은 이미 마음의 준비가 된 것이라며, 진실과 거짓을 구분할 줄 알고 나보다 먼저 알고 실천하려고 했던 선배들의 뒤를 따라 헌신하는 전임간부들이 되어 달라, 사람이 변화하는 것은 나이와 무관하다”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03위원장.jpg @ 유지현 위원장의 특강 시간 

10그리기1.jpg

@ 노동조합 활동과 나

10그리기2.jpg

@ 노동조합 활동과 나

10그리기3.jpg

@ 노동조합 활동과 나

 

개강 인사에 이어 “노동조합 활동과 나”라는 주제로 각 지부 소개, 분임 토론과 뗏목그리기를 하였으며, 방기원 교육위원회(준) 집행위원장이 보건의료노조 역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저녁식사후에는 노동조합운동과 국제연대에 대하여 윤효원 국제담당이 강의를 진행하고 하루 일정을 마무리 했다.

 

04김현수.jpg

@김현수 법규부장의 강의

 

 다음날에는 현장활동에 꼭 필요한 핵심 노동법에 대하여 김현수 법규부장이 강의를 하였고 홈페이지 활용과 SNS활용하기에 대하여 김성주 정보통신국장이 강의를 했다. 오후에는 “현장토론 준비는 이렇게”라는 주제로 간담회와 현장 순회 실습을 진행하였다.

 

05윤효원.jpg

@ 노동조합운동과 국제연대: 윤효원 국제담당

 

 이어 유지현 위원장으로부터 2014년 보건의료노조 핵심 사업 방향과 투쟁에 대하여 듣고 기념 촬영을 하였다.

유지현 위원장은 당면한 의료민영화 저지와 정부의 ‘공공기관 대책’에 대한 투쟁을 위해 6월 총파업이 불가피한 상황을 설명하고 전임간부들이 산별노조와 함께 선두에서 함께 투쟁하자고 호소했다.

 

06나순자지도.jpg @ 열강을 하고 있는 나순자 지도위원

 

저녁식사 후에는 “현장활동 이렇게 하자”라는 주제로 나순자 전 위원장의 강의와 단결의 밤 시간이 진행되었다. 나순자 전 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노동조합이 어쩔 수 없다라고 생각하고 현실을 인정하고 나면 할 일이 없다, 노조 간부는 잘못된 현실을 바꾸겠다는 생각을 먼저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0가지를 바꾸겠다는 생각을 하면 적어도 하나는 바꿀 수 있다”며 간부들이 활동을 시작할 때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지부 활동이 중요하고 우선 당장 신문 하나는 구독하면서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08한용문.jpg

@한용문 통일위원장

 

마지막날에는 노동조합운동과 통일운동에 대하여 한용문 통일위원장의 강의와 노동조합 실무 지침에 대한 해설이 있었고 전체 일정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10발표.jpg@ 노동조합 활동과 나: 우리반 소개

 

한편, 교육 자료집과 자료는 홈페이지 교육위원회 방에 게시되어 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