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복지부-의사협회 협의, 정부 의료민영화 전면 수용" 규탄 기자회견

by 선전국 posted Feb 19, 2014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19일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준) 기자회견 "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는 환자와 국민을 철저히 배반, 범국민적 의료민영화 저지 투쟁 벌여나가겠다" 선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복지부와 의사협회의 의정합의를 규탄하고 범국민적 의료민영화 저지 투쟁을 선포하는 ‘의료민영화(영리화)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준)(범국본)’ 기자회견이 19일(수) 오전 11시 광화문에서 진행됐다.

 

Bandphoto_2014_02_19_12_12_21.jpg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준)

범국본은 “지난 18일 오전 보건복지부와 의사협회가 내놓은 ‘의료발전협의회 협의결과’는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민영화 정책을 모두 수용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이번 협의를 통해 국민의 편에서 올바른 보건의료를 위해 싸우겠다던 의사협회는 결국 국민의 뜻을 져버렸다. 보건복지부는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본분을 망각하고 재벌기업에 편에 섰다”고 강조했다. 이어 범국본은 “심지어 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가 ‘최근 불거진 일부 왜곡된 의료민영화 논란에 공동의 우려를 표명한다’고 합의하며 국민의 불안과 우려를 거짓된 것으로 매도했다”고 말하며, 환자와 국민을 철저히 배반하는 보건복지부와 의사협회를 규탄하고 범국본 차원의 범국민적 의료민영화 저지투쟁을 벌여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는 최영준 범국본 공동집행위원장, 김경자 민주노총 부위원장, 박석운 민중의 힘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보건의료노조는 18일 성명서를 발표해 “우리는 이번 의사협회-보건복지부간 합의내용을 정부의 의료민영화정책을 전면 수용하는 졸속적이고 기만적인 합의로 규정하고, 이를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의사협회에 촉구한다. 의료민영화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절절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고, 원격의료 허용·영리병원도입·법인약국 허용 등 의료상업화에 반대하기로 한 6개 보건의료단체 공동협의회 합의사항을 존중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