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전국 지부장, 전임간부 긴급상경, 청와대 앞 기자회견 진행

by 선전국 posted Jun 12, 2014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보건의료노조, 박근혜 대통령에 5가지 공개질의 "국민의 안전과 생명 지킬 정책을 펼칠 계획 없는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영리자회사 가이드라인 폐기 부대사업확대 시행규칙 철회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보건의료노조 기자회견이 12일 오후 2시 청운효자동주민센터앞에서 열렸다. 보건의료노조는 이 날 기자회견을 통해 "611일부터 44천 보건의료노조 조합원을 대표하여 유지현 위원장이 의료민영화정책 폐기를 촉구하며 청와앞에서 무기한 노숙단식농성투쟁을 시작했다"고 알리며 "오늘 긴급 상경한 전국 지부장 및 전임간부들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내팽개치는 박근혜정부의 의료민영화정책 전면 폐기를 위한 결사 투쟁할 것"이라고 결의를 밝혔다.

 KakaoTalk_20140612_144602087.jpg

 

보건의료노조는 이 날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정부에게 5가지 사항을 공개질의 했다. 박근혜 정부가 주장한 국가개조가 바로 국민들이 우려하는 의료민영화인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의료민영화정책을 전면 폐기하는 것이 진정한 국가개조 아닌가 영리자법인 설립허용, 부대사업 확장에 절차와 과정을 거쳤는가, 보건의료 직능단체와 간담회를 열었다고 하는데 그 내용과 결과를 공개할 계획은 없는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보건의료인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은 없는가 21만명의 해외환자와 4000억 원의 해외환자 진료수입을 위해 5000만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내팽개치고 국민건강을 위해 제대로 쓰여야 하는 45조원의 국민건강보험 제정을 왜곡시키는가 정부가 진정으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것을 최고 국가과제로 내세운다면 의료민영화 추진의 선두에 서있는 보건복지부 장관을 경질하고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적 마인드와 능력을 가진 장관으로 교체할 의향은 없는지 라고 물으며 "박근혜 정부는 탐욕을 위해 국민의 건강고 생명을 팔아넘긴 최악의 정권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이어 "의료민영화를 저지하라는 국민의명령을 받들어 16일부터 병원별 농성투쟁에 돌입하고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거쳐 624일부터 시작되는 산별총파업을 준비하며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범국민적 투쟁을 전개한다"고 밝히며 722일 입법예고 마감일까지 부대사업확대 반대 의견서 제출운동을 전개하고, 다가오는 730일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을 대상으로 의료민영화 정책 찬반을 묻는 정책질의를 통해 의료민영화 정책을 심판한다고 덧붙였다.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그동안 우리는 병원에서 참사를 막기 위해 의료민영화 정책은 절대 안된다고 투쟁해왔다. 그래서 돈보다 생명을 우선시하는 의료공공성 정책이 강화돼야한다고 주장해왔고 국민들의 열망도 강했다. 그러나 박근혜 정부는 지난 10일 보건복지부 지침으로 영리자법인 설립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고, 병원 내 부대사업 범위를 무한정 확대하는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파업을 통해서라도 의료민영화 막겠다고 했던 보건의료노조 간부들이 이 자리에 모여 어제부터 시작한 단식과 함께 중단없는 6, 7월 투쟁을 각오하고 결의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유지현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5가지 공개질의를 하며 의료공공성 강화정책으로 개조할 것을 요구한다우리는 의료민영화 저리를 위해 중단없는 투쟁을 끝까지 이어가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보건의료노동자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