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미래부는 한국원자력의학원 경영혁신방안 철회하고 발전방안 마련하라!

by 선전국장 posted Jun 24, 2014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폐기와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보건의료노조 1차 결의대회

7, 8월 총파업 등 강도 높은 투쟁 결의

 

6/24() 오전 1030분 과천 정부종합청사(미래부) 앞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투자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무분별한 간호인력 감축, 신규인력채용 동결, 외주 용역화 철회와 원자력의학원의 설립목적과 취지에 맞는 발전방안 및 지원대책 마련 촉구 보건의료노조 1차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 DSC_0080.JPG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폐기와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보건의료노조 1차 결의대회@보건의료노조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은 박근혜 정부는 투자활성화 대책이라는 명목으로 보건의료 사업장의 규제를 대폭 완화하려 하고, 착한 적자인 공공부채를 이유로 공공의료기관의 기능을 축소해 민간으로 떠 넘기려 하고 있다. 이것은 보건의료 사업장에서 제2, 3의 세월호 참사를 야기할 것이라며 특히 박근혜 정부는 의료민영화 정책을 통해 재벌에게는 돈벌이를 할 수 있도록 열어주고, 공공의료기관은 통폐합, 민간위탁, 폐업을 통해 공공의료기능을 축소하려 하는 것은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포기하는 것으로 이같은 정책은 즉각 중단되어야 하며 박근혜 정부의 가짜 정상화 폐기투쟁에 4만 보건의료노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DSC_0090.JPG

발언중인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보건의료노조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은 원자력의학원은 지난 50년간 방사선 의학의 고유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기능축소가 아닌 고유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발전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최근에는 국가방사선비상진료로 우리나라 방사선 진료의 최고 자리를 굳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지 돈벌이가 안된다는 이유로 원자력의학원의 기능을 축소하려 하는 것은 그동안 원자력의학원이 쌓아온 공공기능의 역사를 무시한 채 투자활성화대책을 일방적으로 내리꽂기 식으로 진행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했다. 또한 우리의 요구를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이 자리에 수차례 찾아 와 면담을 요청했으나 지금까지 묵묵부답이라며 요구가 관철될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투쟁의지를 밝혔다.

 

DSC_0094.JPG

발언중인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보건의료노조

 

정연준 보건의료노조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장은 투쟁사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민영화 정책은 정부의 공공의료기관 기능 축소정책과 같은 맥락이다. 공공의료기관의 적자를 이유로 기관의 역할을 일방적으로 축소, 민간위탁 하는 이것이 바로 의료민영화이며, 공공병원을 지키는 투쟁이 바로 의료민영화 반대 투쟁이다. 의학원의 기능재정립과 재정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07년부터 미래부와 의학원에 끊임없이 우리의 요구를 전달해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묵묵부답이다. 원자력의학원의 기능축소가 아니라 우리나라 공공의료를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했다.

 

DSC_0117.JPG

정연준 보건의료노조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장@보건의료노조DSC_0118.JPG

결의대회 참가자 행동선언문 낭독@보건의료노조

 

참가자들은 마지막으로 행동선언문을 통해 전 조합원의 힘을 모아 의료민영화저지와 공공의료기관의 가짜 정상화 폐기를 위한 79, 16일 릴레이 투쟁, 722일 보건의료노조 전면 총파업과 8월말 양대노총 공대위 총파업 투쟁을 강력하게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일방적인 경영혁신방안에 맞서 무능, 무책임 조철구 의학원장의 해임과 원자력의학원의 발전방안 마련을 촉구하며 지부장 삭발을 비롯한 미래부 앞 농성 등 강도높은 투쟁을 벌이고 있다.

  DSC_0092.JPG


DSC_0081.JPG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