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본 의료민영화 반대 국민의견서 3만부 제출

by 선전부장 posted Jul 16, 2014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DSC_2758.JPG

DSC_2754.JPG

DSC_2799.JPG

DSC_2684.JPG

ⓒ보건의료노조


의료민영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범국본)16일 오전 세종시 보건복지부에 병원부대사업 확대 시행규칙 개정을 반대하는 국민의견서 3만여부를 전달했다.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그동안 의료민영화를 우려하며 보여준 국민들의 소중한 이 의견들을 정부에 전달하고자 한다. 불통으로 점철된 이 정부에게 그나마 남아있는 귀가 있다면, 이제 이렇게 소중한 의견을 전달하는 국민들의 의지가 무엇인지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며 국민들의 의견에 이제 보건복지부가, 박근혜 정부가 답할 차례다. 박근혜 정부는 오늘 전달되어진 이 한명 한명의 소중한 의견들에 대해 겸허하게 답해야 한다. 국민들에게 재앙으로 다가올 의료민영화 정책을 기어이 추진할 것인가 포기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범국본은 의료민영화를 중단하라. 그것이 국민이 이 정부에 보내는 최후의 통첩이라고 경고했다.

 

김경자 민주노총 부위원장은 정부가 의료민영화 아니라고, 믿으라고 말해도 가만히 있을 국민이 아니다. 우리는 결코 416일 세월호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들이 범국본에 의료민영화를 반대하는 의견을 전달하며 우리들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여론을 무시하고 의료민영화를 강행한다면 국민들은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말 이상의 행동으로 보여줄 것을 이 자리를 통해 경고한다고 말했다.

   

DSC_2733.JPG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보건의료노조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2의 세월호 참사가 될 의료민영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의료민영화를 많은 국민이 반대하고 있다. 이미 우리 국민 70% 이상이 의료민영화를 반대하고 있고 50만명의 국민이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범국본을 통해 전달된 의료민영화 반대 의견서만도 3만부다. 국민들이 말로 할 수 있는 마지막 경고다. 국민의견 수렴하지 앟을 경우 더 큰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 경고했다.


DSC_2711.JPG

ⓒ보건의료노조


DSC_2770.JPG

보건복지부에 의견서를 전달하러 가는 범국본 소속 대표자들의 모습 ⓒ보건의료노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