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7/16 기재부앞 결의대회...기재부는 의료민영화 정책과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폐기하라!

by 선전국장 posted Jul 17, 2014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는 장관과의 면담을 수차례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정부를 규탄하며 716() 오후 1시 보건복지부앞 결의대회에 이어 3시부터 기획재정부 앞에서 의료민영화 정책 폐기! 공공의료기관 정상화 대책 폐기! 공공의료 확대강화!’ 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DSC_0087.JPG

DSC_0094.JPG

DSC_2090.JPG

7/16 결의대회에서 발언중인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보건의료노조DSC_2132.JPG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보건의료노조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은 보건의료노조는 오늘 의료민영화 정책 중단,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중단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했으며 지금까지 여러차례 면담을 요구했다. 그러나 정부는 어떤 답변과 약속도 없었다. 이것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야 할 정부가 오히려 국민의 생명을 돈벌이에 팔아먹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어 할말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기재부는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부산대병원을 방만 사업장으로 지정했으며,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에게 그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 것이 박근혜 정부의 정상화 대책이다. 또한 국민의 건강을 책임져야 할 국립대병원을 대상으로 돈벌이를 강요하고 있다며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규탄했다.

보건의료노조 산하 현장 지부장들의 규탄 발언도 이어졌다.

송금희 원주연세의료원지부장은 병원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간호해야 할 이 소중한 시간 이 자리에 앉아있는 이유는 단 하나이다.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돌봐야 할 정부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의료민영화 정책, 대다수 국민이 반대하고 있는 말도 안되는 정책에 국민은 없는 것 같다우리는 돈 때문에 치료받지 못하고, 죽을 수밖에 없는 의료민영화라는 재앙 앞에 의료에 종사하는 노동자의 양심으로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투쟁의지를 밝혔다.

이어 김장석 서울대치과병원지부장은 공공의료기관 6%밖에 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의료민영화가 말이 되느냐. 의료민영화 정책을 강행하고 있는 정부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의료민영화 중단 촉구를 위해 이 자리에 왔다. 국립대병원이 각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공공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실정에서 공공의료 강화가 아닌 오히려 돈벌이를 강요하는 박근혜 정부의 의료민영화 정책에 맞서 보건의료노조 722일 총파업과 양대노총 총파업에 적극 복무할 것이라고 했다.

윤선옥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 수석부지부장은 기재부는 의학원의 경영적자를 이유로 혁신방안을 밀어붙이고 있으며, 수익증대 등을 주장하며 휴직자, 분만대체 자리도 채워주지 않고 있다. 의학원 직원들은 그동안 임금동결, 소급분 반납 등 자구노력을 해왔고, 공공의료기관의 적자는 착한 적자이며 특히 원자력의학원의 적자는 동남권분원 건설부채임에도 불구하고 혁신방안이라는 이름으로 직원들에게만 고통분담을 강요할 것이 아니라 혁신방안 폐기하고 의학원의 발전방안을 내 놓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SC_0101_1.jpg

DSC_0108_1.jpg

DSC_0106.JPG

발언중인 송금희 원주연세의료원지부장(맨위), 윤선옥 한국원자력의학원지부 수석부지부장(중간),김장석 서울대치과병원지부장(맨아래)@보건의료노조

 

결의대회 참가자들은 국민의 70%가 의료민영화 정책을 반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과 귀를 막고 일방적으로 강행하고 있는 사오정 기재부를 꾸짖는 퍼포먼스를 벌이며 기재부에 경고의 의미로 의료민영화 반대공공의료 강화가 적힌 레드 카드를 부착했다.

DSC_2113.JPG


DSC_2138.JPG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