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홍준표 도지사 불법선거 관련 엄정수사를 촉구한다”

by 선전국장 posted Sep 15, 2014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9/15 홍준표 도지사 진실규명 촉구 및 검찰의 철저한 수사 촉구 기자회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6.4 지방 선거 당시 홍준표 도지사의 총괄조직부장이 3억 원 살포로 인해 선관위에 고발되어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과 관련해 경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및 지역 정당 주최로 9/15일 오전 11시 창원지방검찰청 앞에서는 <홍준표 도지사 진실규명 촉구 및 검찰의 철저한 수사 촉구>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선거과정에서 많은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혐의를 받고 있는 홍준표 도지사의 진실규명과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시민사회단체의 입장을 발표했다.

 


홍준표부정.jpg

기자회견@보건의료노조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최근 6.4지방선거 당시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지지자가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새누리당 경남도지사 후보 선출을 위한 당내 경선과정에서 3억 원을 살포했다는 의혹이다. 선관위로 접수된 진정서에 따르면, 산악회 회원과 선거 조직책 등 60여명에게 각 200~300만 원씩, 3억 원을 뿌렸다는 것이다.

, “언론에 보도되는 검찰의 수사는 좀처럼 속도를 내지 않고 있으며 불법선거 의혹에 대해 진실을 규명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조차 의심스럽다. 불법선거 의혹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서는 검찰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가 필수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온적인 수사가 이뤄진다면 검은 그림자 속에 가려져 있는 실체적 진실은 영원히 묻히게 되고 불법선거는 꼬리를 물고 사라지지 않는다고 밝히고 검찰은 더 이상 미적대지 말고, 홍준표 지사를 둘러싼 지지자 3억 원 살포의혹사건을 비롯한 고발사건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신속하게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