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강원도는 뒤에서 부당개입 말고 5개 의료원지부와 직접 교섭에 나서라!”

by 선전국장 posted Sep 17, 2014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부당지배개입 규탄! 경영혁신대책 철회! 지방의료원 발전방안 마련! 강원도 규탄 기자회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 강원지역본부는 9/17일 오전 11시 강원도청 앞에서 <부당 지배개입 규탄! 경영혁신대책 철회! 지방의료원 발전방안 마련! 강원도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1.jpg

9/17 기자회견@보건의료노조

 

강원도는 9/16[강원도의료원 경영정상화를 위한 불합리한 제도개선] 지침 공문을 5개 지방의료원에 내려 보냈다. 이와 함께 930일까지 [강원도의료원 경영정상화를 위한 불합리한 제도개선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불이행에 대한 엄중 문책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3.jpg

최종진 보건의료노조 강원지역본부장 발언@보건의료노조

 

 

최종진 보건의료노조 강원지역본부장은 어제 강원도가 보낸 공문 내용을 보면 도에서 5개 의료원을 경영하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최문순 도지사는 6.4 지방선거에서 지방의료원의 발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보건의료노조와 약속한 정책협약 내용을 지켜야 한다. 5개 의료원은 오늘을 기점으로 의료원과의 교섭을 중단하고 강원도와 교섭을 시작할 것이다. 오늘 강원도 면담요청을 통해 부당 개입에 대한 우리의 의견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도가 추진하고 있는 [강원도의료원 경영정상화를 위한 제도개선]의 주요내용은 불합리한 정관·규정 및 단체협약 개정 규정 준수 경영혁신대책 합리적·효율적 임금체계 개선 등으로서 노사가 신의성실로 체결한 단체협약을 파기하고, 오로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경영개선을 강요하는 내용이라고 밝히고 이는 노사관계를 파행으로 내모는 부당한 지배개입이고, 강원도의료원의 공공성을 포기하는 조치로서 우리는 절대 이를 수용할 수 없다고 했다.

또 강원도가 겉으로는 노사 관계에는 관여하지 않겠다면서도, 뒤에서는 원장들에게 단체협약을 준수하지 말라며 불법을 조장하고, “단체협약을 개악하지 않으면 임금인상을 승인하지 않겠다고 압박하고 있는 강원도는 더 이상 뒤에서 불법 개입하지 말고 교섭 당사자로서 떳떳하게 교섭자리에 나오라고 강조했다.

 

2.jpg

9/17 기자회견, 선전전@보건의료노조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돈벌이 수익성 추구 중심의 경영혁신대책 전면 철회 공공성 포기와 단체협약 파기를 강요하지 말 것 뒤에서 부당개입하지 말고 강원도 5개 의료원지부와 직접 교섭에 나설 것 지방의료원 발전과 지역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노사정위원회 구성 속초의료원의 진료정상화 거부행위와 노조파괴공작에 대해 전면 조사하고, 조속한 진료정상화와 모범적 노사관계 확립을 위해 책임있는 역할을 다할 것 보건의료노조와 체결한 정책협약을 준수하고, 지방의료원의 공공적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진정성있는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Atachment
첨부 '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