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속초의료원 정상화!, 공공의료 강화!, 박승우 원장 퇴진 촉구 강원 도청 앞 농성 9일째

by 교육선전실장 posted Jan 17, 2015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농성장에서 본조, 본부, 지부 대책회의 진행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유지현 위원장, 농성장을 방문하고  본조, 본부, 지부 대책회의 진행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17일 오전 강원 도청 앞에서 9일째 철야 농성을 전개하고 있는 속초의료원지부 농성장을 방문하여 본조, 본부, 지부 대책회의를 진행하면서 현재의 상황을 점검하고 이후 보다 체계적이고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기로 했다

  속초1.jpg

  농성 9일째, 강원도청 앞에 설치된 농성장. 옆에는 공무원노조가 철야 농성을 하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속초의료원지부(지부장 함준식) 조합원들은 지난 19일부터 강원도청 앞에서 박승우 원장 퇴진, 단체협약 해지 철회, 일방적 규정 개정 철회, 속초의료원 정상화를 촉구하며 천막 농성을 진행하고 있다.

속초의료원은 박승우 원장이 취임한 이후 노사관계가 악화되기 시작하였으며, 파업을 이유로 조합원들에 대한 불법적인 전환 배치와 보복성 징계, 노조파괴를 위한 문건 작성, 최저임금법 위반, 불법 파견, 불법 규정 개정, 고의적인 진료 거부 행위, 응급실 당직표 조작, 응급실 근무인원 조작 등 수많은 불법 행위들이 자행되고 있다. 급기야 단체협약 해지 통보를 하는 등 노동조합 자체를 인정하지 않으려 하고 있는 상황이다.

 

속초2.JPG


   본조, 본부, 지부 대책회의 @보건의료노조

 

박승우 원장은 불법적인 운영에 대해 어떠한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하지 않고 있고 지난 1217일에는 직원들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규정 개정을 일방적으로 통과시켰다. 속초의료원의 문제는 국회에서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한 상태이다. 특히 박승우 원장은 지난 가을 국정감사에서 불법적으로 응급실을 운영한 것을 감추기 위해 거짓 진술을 하였고 이 문제로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박승우 원장을 국회 위증죄로 고발하였으며 이에 따라 박 원장은 현재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속초의료원을 관리 감독해야할 강원도청은 노조파괴, 부당노동행위, 불법 부당한 행위를 자행하고 있는 박 원장에 대한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 이에 보건의료노조는 이를 규탄하며, 속초의료원 정상화를 위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하는 농성을 강원도청 앞에서 진행하게 된 것이다.

 

속초3.JPG
   농성장에 있는 속초의료원지부 조합원들과 함께 @보건의료노조

 

이날 농성장 방문에는 유지현 위원장을 비롯하여 정해선 부위원장, 박민숙 부위원장, 이인숙 사무차장, 나영명 정책실장을 비롯한 상무집행위원회 간부들도 함께 했다. 농성장에는 정복용 강원지역본부장과 김영수 조직국장, 임창식 조직부장, 함준식 속초의료원지부장과 조합원들이 함께 했다.

 

속초4.JPG


  농성장 내부 모습 @보건의료노조

 

한편, 강원도청 앞에는 공무원노조 강원지역본부가 14일부터 시군 인사개입자치권 말살, 재정감사로 보복 갑질하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규탄한다는 현수막을 내걸고 속초의료원지부 농성장 옆에 또다른 농성장을 설치하고 4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속초5.jpg

  농성장 운영 일정표 @보건의료노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