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7대 집행부 순회간담회-충북지역본부]“현장에게 ‘더 쉬운 언어’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산별노조 되겠다”

by 선전국장 posted Jan 23, 2015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 7대 집행부는 1/22() 전국 순회간담회 두 번째 지역인 보건의료노조 충북지역본부 현장간부들을 만났다.

충북지역본부 순회간담회에는 유지현 위원장을 비롯해 건국대충주병원지부, 청주의료원지부, 충주의료원지부, 충북적십자기관지부, 혈장분획센터지부 지부장과 비전임 현장 간부 및 보건의료노조 중앙 상집간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DSC_6515.JPG

보건의료노조 7대 집행부 충북지역본부 순회간담회 참가자들@보건의료노조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선거 유세 기간 전국을 순회하며 조합원들을 만났지만 현장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지 못했다고 생각해 또다시 전국 순회간담회 계획을 확정했다지난 3년간 진주의료원 재개원, 속초의료원 정상화, 의료민영화 저지 등 정세에 따른 싸움을 벌였다면, 앞으로의 3년은 현장의 고민을 더 많이, 더 깊이 있게 듣고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 오늘 현장의 고민을 나누고 이 자리에서 나온 숙제를 중앙과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DSC_6482.JPG

유지현 위원장@보건의료노


 

 

충북지역본부 간담회 첫 번째 순서로 현장발표를 진행했다.

건국대충주병원지부 정완범 사무장은 정규직, 비정규직 동일하게 생일선물 전달, 전직원 대상 주말농장 운영, 다수의 동호회 활동, 근무표개선위원회 운영, 정기적인 부서간담회 진행등의 모범활동을 소개하고 본부와 본조에 대한 제안사항을 발표했다.

DSC_6357.JPG

건국대충주병원지부 정완범 사무장@보건의료노조

DSC_6363.JPG

청주의료원지부 최익성 회계감사@보건의료노조

 

청주의료원지부 최익성 회계감사는 조합원 하루교육 진행으로 30여명 조합원 가입, 의료민영화 총파업찬반투표 조직등 모범사례를 발표하고 전 지부 간부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 및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중앙에서 진행해 줄 것을 제안했다.

충북적십자기관지부 박윤수 지부장은 올해 새롭게 지부장으로 당선됐다,하반기 정기총회 진행등 지부 모범사업을 발표했고, 충주의료원지부 이명옥 지부장은 매달 대의원대회 정례화 운영, 사랑의 김치배달, 장비심의위원회 참가, 일상적인 나이트순회등 모범사례를 발표하고 조합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상사업을 진행해 달라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혈장분획센터지부 윤승현 지부장은 병원 사업장과는 또다른 혈장분획센터지부 비전임 지부장으로써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했다.

DSC_6369.JPG

충북적십자기관지부 박윤수 지부장@보건의료노조DSC_6375.JPG

충주의료원지부 이명옥 지부장@보건의료노조

DSC_6380.JPG

혈장분획센터지부 윤승현 지부장@보건의료노조


 

나영명 본조 정책실장의 ‘2015년 정세와 7대 집행부 사업계획발제가 있었으며, 이어 발제에 대한 질문과 2014년 보건의료노조 평가, 2015년 사업계획에 대한 현장의 고민을 담은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지난해 진주의료원 재개원과 의료민영화 저지 투쟁을 힘차게 잘 벌여왔다고 평가한다, “현장과 더욱 가깝게 다가왔던 유지현 위원장이었다고 했다. 또 정부의 공공의료기관 정상화대책’, ‘의료기관인증평가’, ‘인력문제등 현안문제 대응과 관련해 집중토론을 벌였으며 보건의료노조 활동과 각종 현안문제에 대한 선전물, SNS 등 현장 조합원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으로 교육과 선전활동을 해달라. 현장간부 육성을 위한 파업학교 등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계획해달라고 요청했다.

유지현 위원장은 오늘 충북지역본부에서 나온 제안을 포함해 11개 지역본부 전국 순회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나온 문제의식을 종합해 전체 조합원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또한 더 쉬운 언어로 조합원에게 다가갈 수 있는 SNS를 비롯한 여러 매체를 활용해 보건의료노조의 활동을 알려내겠다고 했다 

DSC_6393.JPG

DSC_6419.JPG

DSC_6428.JPG

DSC_6430.JPG

DSC_6444.JPG

DSC_6448.JPG

순회간담회 참가자들이 열띤 토론을 하고 있다@보건의료노조

 

 

DSC_6472.JPG

박민숙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보건의료노조

 

박민숙 부위원장은 충북본부 담당 부위원장으로서 충북지역본부의 열정적인 현장 간부들의 모습을 보고 많이 배워가며 오늘 가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마무리했다.

DSC_6490.JPG

DSC_6527.JPG

1/22 보건의료노조 7대 집행부 충북지역본부 순회간담회@보건의료노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