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첫걸음 이렇게” 신임 간부들을 위한 실무교육 진행

by 교선실장 posted Feb 12, 2015 Replies 0
Extra Form
부제목 경기지역본부, 부산지역본부 신임 간부를 위한 실무 교육 진행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부산지역본부 11일 신임간부 실무교육 진행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윤영규)211일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신임간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신임간부 기본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01열공.JPG

11일 진행한 부산지역본부 신임전임자 실무교육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노동조합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지부 전임 간부들의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노조 소개 영상함께 보기 노조간부 첫걸음 해설 예산수립과 집행, 회계처리와 회의록 작성 등 일상 업무처리 실무 글쓰기와 좋은 선전물 만들기 사례로 살펴보는 공문 작성하기 등에 대하여 안내 강의에 이어 직접 실습을 하는 방식으로 오전 930분부터 저녁 5시까지 진행되었다.

 

02.JPG

 11일 진행한 부산지역본부 신임전임자 실무교육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윤영규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부산지역본부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임 전임자들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 힘들더라도 꼭 필요한 과정이고 부산본부에서 처음 진행하는 과정이니 만큼 열정을 다해 교육에 임해 달라며 참가자들을 격려 했다.

 

03단체사진.JPG

신임전임자 실무교육을 마치고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참가자들은 교육에 대해 지부활동을 하면서 일상 사업에 꼭 필요한 내용들에 대한 교육들이었고 시간이 짧아 충분한 실습을 할 수 없는 점이 아쉽다”, “분기별로 계속 했으면 좋겠다, 심화과정이 필요하다는 평가를 했다.

교육진행은 박미숙 부산지역본부 부본부장이 전체 일정을 총괄하였고 강연배 보건의료노조 교육선전실장이 안내 강의와 실습 진행을 담당하였고 김종태 조직부장이 전체 진행을 담당 했다.

 

교육생으로는 안진희 동남권 원자력의학원지회 지회장, 배대현 침례병원지부 사무장, 임은희 부산대병원지부 사무장, 김종철 고신대복음병원지부 사무장, 김재용 부산의료원지부 사무장 등이 참석했다.

 

04.jpeg

   교육을 마치고 부산 시청앞 집회에 참석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한편, 참가자들은 실무교육을 마치고 저녁 730분 시청광장에서 열리는 노동법 개악저지! 노동탄압 분쇄! 부산지역노동현안 해결을 위한 민주노총 부산본부 결의대회와 생탁 연산제조공장 앞에서 열리는 힘내라 일반노조! 사수하자 민주노조! 승리하자 생탁 투쟁 12일 투쟁 난장에 참석 했다.

 

 

경기지역본부도 간부 기본실무교육 진행

 

보건의료노조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백소영)23일 서울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2015년 보건의료노조 경기지역본부 간부 기본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신임간부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노동조합에 대한 소개, 간부의 자세와 역할 등을 설명하는 노조 간부 첫걸음예산안 수립과 회계감사 진행 등 회계 실무글쓰기와 선전 활동 공문 작성법 등에 대하여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아주대의료원지부 간부 등 15명이 참석 했다.

 

01.jpg

3일 진행한 경기지역본부 간부 실무교육 @보건의료노조


 

백소영 경기지역본부장은 개회 인사말에서 그동안 처음 노조활동을 하는 신임 간부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함에도 배울 곳이 마땅치 않다는 문제의식이 있어 지역본부에서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 짧은 일정이지만 열정을 다해 교육에 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02글쓰기실습.jpg

글쓰기 실습 @보건의료노조


 

이번 과정 중에서 참가자들은 글쓰기 강의와 실습이 가장 좋았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글쓰기 실습을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교육자들은 이후에도 전임자들이 현장 활동에 꼭 필요한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평가를 했다.

 

03경기단체사진.jpg

경기지역본부 간부 기본 실무교육 @보건의료노조 

 

보건의료노조는 올해 현장강화의 일환으로 교육사업을 대폭강화하기로 했으며, 간부교육과 지도자리더십 과정,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준비중이다. 신임지부장 전임간부 교육을 2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선전간부 양성을 위한 선전학교를 3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진행한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