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취재요청] 4/14(화) 속초의료원 중앙노동위원회,강원지방노동위원회 결정 이행 촉구 및 총력투쟁 선포 기자회견

by 선전국장 posted Apr 13, 2015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취재요청] 4/14() 속초의료원 중앙노동위원회,강원지방노동위원회 결정 이행 촉구 및 총력투쟁 선포 기자회견

 

 

속초의료원 정상화! 노동위원회 결정 이행 촉구! 박승우 원장 퇴진!

보건의료노조 속초의료원지부 총력투쟁 선포 기자회견

일시: 201541411

                                                             장소: 강원도청 앞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속초의료원지부(지부장 함준식)는 지난 2014년부터 박승우 원장의 독단적인 속초의료원 운영과 부당노동행위에 대하여 투쟁해왔습니다.

 

속초의료원 지부는 박승우 원장이 노동조합을 탄압할 목적으로 진행한 부당배치 전환과 부당노동행위 결과를 기다려 왔고, 중앙노동위원회와 그리고 지방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함을 인정한 결정이 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승우 원장은 이러한 결정을 이행하려 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속초의료원에서 1:1 면담을 비롯한 노조탈퇴 강요 등 여전히 부당노동행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국보건의료산업 노동조합과 속초의료원지부는 지난 19일부터 강원도청 앞에서 50여일간의 천막농성과 지부장의 단식투쟁을 통하여 강원도가 속초의료원 정상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구하였고, 현재는 30일이 넘도록 로비 철야농성과 전조합원 릴레이 단식농성을 하고 있습니다.

노사정 협의회 및 강원도와 보건의료노조간의 대화가 진행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노동조합 탄압과 조합원들에 대한 협박, 부당노동행위에 대하여 더 이상 묵과 할수 없으며, 또한 중노위 결정사항등을 이행하지 않고 공공병원을 개인병원처럼 만들어 가고 있는 박승우 원장에 대해서 보건의료노조 속초의료원지부는 총력투쟁을 진행하려 합니다. 이에 기자회견을 통하여 향후 계획등을 발표하려 하려합니다.

 

기자여러분의 많은 취재와 보도를 부탁합니다. <>

 

 

 

 

201541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