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은 각종 비리의혹과 관련해 부산대학교 모든 구성원에게 공개 사과하라!

by 선전국장 posted Jun 09, 2015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 비정규교수노조 부산대분회, 대학노조 부산대지부, 일반노조 부산대현장위원회,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지부 등 부산대학교 및 부산대병원의 학생, 동문, 직원 등이 소속된 각 단체들은 69() 오전 11시 부산대학교 대학본관 앞에서 각 단체 대표 및 회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부산대병원장의 각 종 비리의혹 공개 사과 촉구 부산대학교 제 단체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서는 부산대병원장의 각 종 비리의혹과 관련해 부산대학교 구성원에게 공개 사과 할 것 정대수 병원장은 한 점 의혹 없이 의혹을 밝힐 것 부산대 총장은 현 사태와 관련한 엄중한 조사 및 규명을 촉구했다.

  20150609_110657.jpg

20150609_111325.jpg

6/9(화) 기자회견@보건의료노조



이날 기자회견은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지부 정재범 지부장의 취지발언,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 회장의 규탄 발언, 민주노총 부산본부 김재하 본부장의 규탄발언, 부산대 총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의 기자회견 낭독 순서로 진행되었다.

기자회견 후 기자회견 주최단체 대표자들은 부산대총장과 사태해결을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한편, 616() 10시 부산대학교 졸업생 동문 100인은 부산대병원 앞에서 부산대병원장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진행 할 예정이다.


<기자회견문>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의과대학 교수)은 각 종 비리의혹과 관련해 부산대학교 모든 구성원에게 공개 사과하라!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의 횡령 및 업무상 배임, 그리고 권력을 이용한 비리의혹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부산대병원 직원들은 정대수 병원장 퇴진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고, 일부 교수들도 부산대학교 교수를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공공의료기관장이자 부산대학교 교수인 정대수 병원장이 위법행위와 관련한 온갖 의혹을 받고, 부산대병원 구성원들과의 심각한 갈등을 일으키는 현 사태와 관련해 우리는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지난 4월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부산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교수 31명은 부산대학교 병원장을 <권력을 이용한 비리와 공금횡령혐의>로 부산지방검찰청에 진정서를 접수하였다. 또한 노동조합은 <업무상 배임혐의>로 검찰청에 고발하였다. 진정 및 고발사건을 살펴보면 부산시 의사회 교부금 수천만원 횡령 KT서부지사 고가 매입 부산대학교병원 칠천도 연수원 신축공사 관련 손해 인사전횡과 금전 또는 권력 유착 절차적 하자가 있는 융복합기술원 설치 및 기술원장 임금 부당지급과 관련한 의혹이 제기되었다.

 

이와 같은 각종 의혹이 사실이라면 부산대학교의 명예는 심각히 실추될 것이 뻔하다. 또한 부산대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자기 역할을 수행하는데 걸림돌이 될 것이다. 특히나 현재 대한민국은 메르스 감염에 대한 불안과 공포가 뒤덮고 있다. 메르스 대응에 있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병원의 역할은 매우 중대하다. 부산대병원은 광역거점병원으로서 부산과 경남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곳이다. 부산대병원장을 비롯한 의사와 간호사 그리고 모든 부산대병원 구성원들은 부산과 경남주민들을 메르스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막중한 책무가 있다. 하지만 정대수 병원장의 오만과 독선, 그리고 각 종 의혹으로 인한 부산대병원내 구성원들의 분열과 갈등은 심각한 걱정을 안겨주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부산대병원 전 구성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메르스 사태에 대응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정대수 부산대병원장은 각 종 의혹과 구성원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책임있는 역할을 다 해야 한다.

 

이에 부산대학교 및 부산대병원 구성원들은 다음과 같이 엄중하게 요구한다.

 

첫째, 부산대병원장은 배임과 횡령, 각종 비리의혹과 관련해 부산대학교 구성원에게 공개 사과하라!

 

둘째, 부산대병원장은 각 종 의혹과 관련해 한 점의 의혹도 없이 공개 해명하라!

 

셋째, 부산대총장은 사태와 관련해 엄중히 조사하고 규명하라!

201569

 

대학노조 부산대학교지부 /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지부 /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 /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 비정규교수노조 부산대분회

/ 일반노조 부산대학교현장위원회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