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현장에서 길을 찾고 미래를 개척하자” <강원지역본부 지도부 순회간담회>

by 선전국장 posted Mar 03, 2016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 지도부는 ‘2016년 사업 계획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전국 지역본부 순회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유지현 위원장과 정해선 부위원장은 33() 오후 2시부터 강원지역본부 대의원간담회를 대의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노총 강원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23일과 24일 정기대의원대회에서 확정한 사업계획과 투쟁 방향에 대한 기조 발제를 진행하고 전체 토론을 진행했다.

 1.jpg

유지현 위원장@보건의료노조


저성과자 해고를 포함한 노동개악, 성과연봉제 반대 투쟁과 관련하여 대의원들은 노동조합이 없는 직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가장 먼저 피해를 볼 것이므로 이들을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 지부별 사례를 모아내고 더 많은 조합원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정부는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으므로 이에 맞서서 시민들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틈새 전략을 취해 시민선전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2.jpg

유지현 위원장(좌)과 정복용 강원지역본부장(우)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보건의료노조


 

병원 내 폭언, 폭행 근절 운동과 관련하여 폭언, 폭행을 하면 안된다는 취지의 경고 문구 공모를 하고 병원 실정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구를 제작하여 배포하면 좋겠다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4월 총선 투표 참가 독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선전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아울러 모든 병원이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수가 시범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결의를 하였고, 이 사업이 확대될 경우 지역에 있는 병원의 간호사 부족 문제도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도 지적되었다.

  000.jpg

강원지역본부 순회간담회@보건의료노조


 

토론회 진행에 이어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정복용)는 오후 420분부터 보건의료노조 강원지역본부 창립 18차 기념식 및 대의원대회를 진행하였다.

 

대의원대회에서는 본부 임원선출(사무국장, 회계감사)2015년 사업평가 및 결산보고, 2016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처리, 사무실 이전에 따른 자산처리, 파견대의원 선출건 등 안건을 논의하였다.


0.jpg

3/3 강원지역본부 지도부 순회간담회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보건의료노조


 

 


Atachment
첨부 '5'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