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의료노조 "박근혜 즉각 퇴진, 새로운 세상을 향한 민중의 항쟁은 이제 시작" 선언

by 교선실장 posted Dec 09, 2016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국회가 박근혜 탄핵 소추안을 의결했다.

9일 오후 330분경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박근혜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하여 재석의원 299명 중 찬성 234, 반대 56, 기권 2, 무효 7표로 가결시켰다.

촛불을 든 232만 민심의 1차 승리다.

국회의장은 국회법 제134조에 따라 탄핵소추의결서 정본을 소추위원인 국회 법제사법위원장(권성동 위원장)에게, 그 등본을 헌법재판소와 피소추자(박 대통령), 소속기관의 장에게 송달하게 된다.

탄핵소추안 의결이 예정된 이날 국회 앞에는 보건의료노조와 민주노총 조합원을 비롯하여 전날에 이어 수만은 시민들이 운집했다.

02.JPG

9일 낮 탄핵소추안 의결이 진행중인 국회의사당 앞에 수만은 시민들이 모여 박근혜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


특히 보건의료노조는 국회 앞 집회에서 범법자 구속을 촉구하는 감옥을 설치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2차 상경투쟁에 나선 전국농민회총연맹은 '전봉준투쟁단'의 트랙터를 앞세우고 경찰의 저지를 뚫고 국회 앞 까지 진출 했다.

    

01.JPG

9일 낮 탄핵소추안 의결이 진행중인 국회의사당 앞에 수만은 시민들이 모여 박근혜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

 

보건의료노조는 탄핵 소추안 의결 직후 박근혜 즉각 퇴진, 새로운 세상을 향한 민중의 항쟁은 이제 시작이다라는 성명을 발표하고 박근혜 즉각 퇴진, 새누리당의 즉각해체, 재벌 총수 구속 처벌, 내각 총사퇴, 부역자들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아울러

박근혜 정권의 생명은 헌법 재판소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중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지적하고 보건의료노조는 광장의 시민들과 함께 낡은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거대한 항쟁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03.JPG

9일 낮 탄핵소추안 의결이 진행중인 국회의사당 앞에 수만은 시민들이 모여 박근혜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



<성명서> 국회도 심판했다,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

즉각 퇴진, 새로운 세상을 향한 민중의 항쟁은 이제 시작이다

 

오늘 국회가 박근혜 탄핵 소추를 결정한 것을 환영 한다.

이는 그동안 국민들이 거대한 촛불 항쟁으로 박근혜에 대한 준엄한 심판을 내리고 즉각적인 퇴진을 촉구하는 행동을 해온 당연한 결과이다.

그동안 국민들은 박근혜의 즉각 퇴진을 촉구해 왔으며, 국회의 탄핵 소추안 가결은 새로운 시작을 향한 첫 걸음일 뿐이다.

헌정 질서를 유린하고 국민을 농락한 박근혜는 헌법 절차를 운운할 자격이 없다. 더 이상 세상을 어지럽게 하지 말고 즉각 퇴진하여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박근혜 정권을 잉태한 원죄에도 불구하고 탄핵마저 반대하며,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친박과 비박을 자처해온 새누리당은 즉각 해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

재벌도 공범이다, 전경련은 즉각 해체라하, 검찰은 노동자의 고혈을 빨아 800억원을 뇌물로 지급한 재벌 총수를 즉각 구속시켜라.

박근혜-최순실 국정 농단에 참여한 비선 실세들은 반드시 구속, 처벌하라. 최순실과 재벌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노동개악 정책, 의료민영화 정책은 당장 폐기하고 이를 앞장서 추진해온 황교안을 비롯한 내각은 즉각 총사퇴하라.

청와대의 수족이 되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린 언론 상층을 비롯한 언론계의 박근혜 부역자들은 즉각 퇴진 하라.

야당은 자만하지 말고 국민의 소리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박근혜 정권의 생명은 헌법 재판소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중들이 결정할 문제이다.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광장의 시민들과 함께 낡은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거대한 항쟁을 다시 시작할 것이다.

2016129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04.JPG


05.JPG


06.JPG


07.JPG


09.jpg


10.jpg

박근혜 퇴진과 정치를 갈아 엎겠다는 의지를 담은 농민들의 "전봉준 트랙터"  @보건의료노조

11.jpg


12.jpg

9일 낮 탄핵소추안 의결이 진행중인 국회의사당 앞에 수만은 시민들이 모여 박근혜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

 박근혜.JPG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