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의료노조, 박근혜정권의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및 의료민영화정책 폐기 촉구 기자회견 및 퍼포먼스

by 선전국장 posted Dec 10, 2016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는 12월 10일 오후 3시 30분 정부서울청사옆 세종로공원에서  <박근혜 정권의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및 의료민영화 정책 폐기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 후 참가자들은 '간호사들이 박근혜 대통령을 구속시키는 퍼포먼'를 벌여 주변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5.jpg

1.jpg

2.jpg

3.jpg

4.jpg


0.jpg

6.jpg


[기자회견문] 박근혜정권의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및 의료민영화정책 폐기 촉구 (2016. 12. 10.)

 

의료농단의 산물 의료민영화정책 전면 폐기하라!

박근혜-최순실-재벌의 의료게이트 3대 의혹 진상을 규명하라!

의료민영화정책 전면 폐기와 보건의료제도 전면개혁에 나선다!


촛불항쟁에 나선 국민의 힘이 마침내 박근혜정권을 멈춰 세웠다.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는 정지되었고, 이 땅의 민주주의는 이제야 비로소 정상 가동되기 시작했다. 이제 1% 특권층을 위해 99% 국민을 고통과 죽음으로 몰아넣었던 박근혜정권의 모든 적폐를 청산하고, 99% 국민이 살고 싶은 희망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위대한 행진이 시작되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정지와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모든 권한은 정지되었다. 정지되어야 할 것은 또 있다.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결탁한 국정농단의 결과물들은 모두 깨끗하게 청산되어야 하며, 박근혜정부가 강행 추진한 잘못된 정책은 모두 함께 중단되어야 한다. 따라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내팽개친 채 재벌의 이익을 위해 박근혜정부가 추진헸던 의료민영화정책은 전면 폐기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제 새롭게 출발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민주개혁의 대장정과 함께 보건의료제도 개혁의 대장정을 시작하고자 한다.

 

박근혜-최순실-재벌 게이트는 의료 분야에도 깊숙이 연루되어 있다. 그동안 밝혀진 사실만 보더라도 김영재 성형외과와 차움의원에서 벌어진 대리처방과 각종 특혜 제공 의혹 태반주사, 마늘주사, 백옥주사, 항정신성의약품 등 청와대 의약품 구매 의혹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하여 의료민영화정책 추진 의혹 등 그야말로 불법, 특권, 특혜, 혈세낭비, 부정비리, 부당결탁이 총동원된 의료복마전이었다. 박근혜-최순실-재벌 게이트는 바로 의료게이트였다. 우리는 이를 박근혜정권의 의료농단으로 규정한다.

 

김영재 성형외과와 차움의원에서 벌어진 대리처방과 특혜 제공 의혹은 의료법 위반과 뇌물수수, 진료기록부 허위작성, 부당한 특혜 제공과 관련되어 있다. 태반주사, 마늘주사, 백옥주사, 항정신성의약품 등 청와대 의약품 구매 의혹은 의료법 위반, 마약류관리법 위반, 비선진료, 국민혈세 낭비와 관련되어 있다.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하여 강행한 의료민영화정책 추진 의혹은 영리자회사 설립과 영리부대사업 확대, 의료기관 인수합병, 유효성과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원격의료 강행, 줄기세포연구 허용, 영리병원 승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법 제정 추진 등 재벌을 위한 의료민영화와 직결되어 있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과 직결된 의료를 돈벌이자본의 먹잇감으로 만들기 위해 정권과 비선실세와 재벌의 결탁으로 추진된 의료민영화정책은 적폐 중의 적폐이다. 적폐는 반드시 척결되어야 하고, 의혹은 남김없이 밝혀져야 한다.

 

이에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의결된 129일을 박근혜정권이 강행 추진한 의료민영화정책 사망일로 선포하고 보건의료제도 개혁을 위한 대장정에 나설 것을 선포한다.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최우선적으로 차움의원, 김영재 성형외과 특혜와 각종 위법행위 의혹 태반주사, 마늘주사, 백옥주사, 항정신성의약품 등 청와대 의약품 구매 의혹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 결탁한 의료민영화정책 추진 의혹 등을 박근혜-최순실-재벌 의료게이트 3대 의혹으로 규정하고, 3대 의혹 진상규명투쟁에 나설 것이다. 우리는 국회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한 성역없는 진상규명투쟁과 함께 <박근혜-최순실-재벌 의료게이트 진상조사단>을 구성하여 모든 의혹을 낱낱이 파헤치기 위한 범국민적 진상규명투쟁을 전개해나갈 것이다.

 

또한,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정부가 강행 추진한 의료민영화정책과 법률을 전면 폐기하기 위한 투쟁과 함께 의료법 위반, 뇌물수수죄, 세금포탈죄(조세범처벌법위반)에 대한 법적 투쟁을 전개해나갈 것이다.

 

보건의료제도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이다. 전국민 100세 건강시대를 활짝 열어젖히고, 국민 누구나 아프면 돈 걱정 없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로 치료받을 수 있는 무상의료사회를 만드는 것은 99% 국민이 살고 싶어하는 행복한 사회의 필수요건이다. 병원비 부담을 줄이고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는 것은 99% 국민들의 절박한 과제이다. 우리는 돈보다 생명을이란 기치를 들고 무상의료사회를 만들기 위한 보건의료제도 개혁을 대선의 핵심공약으로 내걸고 범국민적 투쟁을 전개해나갈 것이다.

 

20161210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Atachment
첨부 '8'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