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국제성모병원·인천성모병원 사태 해결 촉구 보건의료노조 집중투쟁

by 선전국장 posted Apr 12,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취재요청서] 국제성모병원·인천성모병원 사태 해결 촉구 보건의료노조 집중투쟁


천주교 인천교구는 성모병원 사태해결에 나서라!

돈벌이 경영·노동인권탄압 중단!

부당해고 철회·노조활동 보장!

보건의료노조 집중투쟁

414() 오후 330, 인천교구 앞(구 박문여중)

 

 

국제성모병원의 건강보험급여 부당청구사건에서 비롯되어 인천성모병원 홍명옥 전 지부장 부당해고 사건까지 국제성모·인천성모병원 사태가 3년이 넘도록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제성모병원이 건강보험공단에 급여를 부당청구하고, 인천성모병원이 관리자들을 동원해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홍명옥 전 지부장을 괴롭혔다는 사실이 법원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인천성모국제성모병원 정상화 인천시민대책위의 공동대표인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의 김창곤 본부장을 억압하기 위해 인천성모병원이 악의적으로 고소한 명예훼손과 신용훼손 등의 공소사실이 모두 무죄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제성모병원과 인천성모병원은 시민들에게 한마디 사과나 입장표명도 없으며 여전히 3,000Day, 4,000Day 등의 환자 강제유치행사와 직원들을 길거리로 내몰아 전단지를 뿌리는 무분별한 선전행위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 위원장 유지현)은 부활절을 맞아 3년 동안 지속되고 있는 사태의 해결을 위해 천주교 인천교구가 직접 나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며 414() 오후 330, 가톨릭 인천교구(구 박문여중)앞에서 보건의료노조 집중투쟁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이날 유지현 위원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부활절을 맞아 인천교구가 사태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며 부활절 맞이 대형 모형 달걀을 이용한 집단 퍼포먼스를 벌입니다.

 

한편, '인천성모·국제성모병원 정상화를 위한 인천시민대책위'는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인천성모병원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화요일마다 저녁 7부터 가톨릭 인천교구 앞에서 촛불문화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민들의 건강권 확보와 국제성모병원인천성모병원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보건의료 노동자들의 집회에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2017412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Articles

91 92 93 9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