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의료노조-김선동 후보, 대한민국 일자리혁명·의료혁명 정책협약식 체결

by 선전부장 posted Apr 19,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IMG_0506.JPG


보건의료노조19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한 김선동 민중연합당 후보는 419() 오전 930분 민중연합당사에서 보건의료분야 일자리혁명과 대한민국 의료혁명을 위한 정책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정책협약식에는 민중연합당에서 김선동 대통령 후보, 김미희 공동선대위원장, 노우정 노동선대본부장, 정희성 노동자당 부대표 등이 참석하였고, 보건의료노조에서는 유지현 위원장, 최권종 수석부위원장, 정해선 부위원장, 황인덕 노동안전국장 등이 참석했다.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협약식이 19대 대통령선거를 세상을 바꾸는 선거로 만들겠다는 약속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 촛불시민혁명이 만들어준 조기대선의 소중한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함께 일자리혁명과 의료혁명을 완수하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IMG_0395.JPG

유지현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보건의료노조

IMG_0430.JPG

김선동 민중연합당 대통령 후보 @보건의료노조


김선동 민중연합당 대통령 후보는 발언을 통해 메르스로 인해 수십명의 국민들이 속절없이 목숨을 잃고, 많은 국민들이 불안에 떠는 모습을 보면서 공공의료 강화가 얼마나 절실한 과제인지 알게 되었다모든 국민들이 제때,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 병원이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들겠다. 또한 보건의료노동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동조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정책협약식에서 보건의료노조와 김선동 민중연합당 후보는 저출산고령화사회, 100세 국민건강시대를 맞아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담당하는 보건의료 과제가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보건의료산업 50만개 일자리 창출과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모성정원제 실시를 통한 보건의료분야 일자리 혁명과, 메르스 사태 재발 방지, 건강불평등 해소, 병원비 걱정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료혁명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보건의료정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IMG_0511.JPG

보건의료노조와 민중연합당이 정책협약식을 진행했다 @보건의료노조


보건의료노조와 김선동 민중연합당 후보가 체결한 정책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보건의료산업 50만개 일자리 창출과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모성정원제 실시 등을 통한 보건의료분야 일자리 혁명 의료기관간 과잉경쟁과 과잉진료, 의료접근성 취약, 의료양극화 심화 등 왜곡된 의료이용체계 개선과 국가의료재난 대응체계 구축, 지역의료 균형발전 추진 건강보험 국고 지원 확대, 150만 생계형 건강보험 체납 해결,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민영의료보험 규제, 건강보험 보장률 80%, 입원비 보장률 90% 달성 등을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사회 만들기 의료계 적폐 1호 의료민영화정책 폐기와 공공의료 확충과 의료공공성 강화 등이다.


한편, 보건의료노조와 민중연합당은 보건의료정책 뿐만 아니라 노동정책과 관련해서도 노사관계의 획기적 발전을 위한 산별교섭 제도화 노동자 경영참여 확대방안으로 노동이사제 도입, 정책 거버넌스에 노조 참여 확대, 산업별 노사정협의체 활성화 박근혜정권 노동적폐 1호 성과연봉제 폐기 공공기관 운영 민주화방안으로 경영평가제도 개선, 공공기관운영법 개정, 권력형 낙하산 금지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