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남도의회 박동식 의장 면담 관련 보도자료 (2017.06.14)

by 선전국장 posted Jun 14,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보도자료] 경남도의회 박동식 의장 면담 관련 보도자료 (2017.06.14)

 

일시 : 2017613(화요일) 오후 4~ 430(30분간)

장소 : 도의회 의장실

참석

- 경남도의회 박동식 의장

- 보건의료노조 등 : 김영만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 의장, 김재명 민주노총 경남본부장, 염기용 보건의료노조 울산경남지역본부장, 박석용 진주의료원지부장, 강수동·최세현 서부경남공공병원설립 도민운동본부 공동대표

 

박동식 경남도의회 의장

서부경남지역 공공병원 설립, 싫어 할 이유 없다.”

공감대 형성하고 절차 진행되면 토론회든, 대정부건의안이든 할 수 있다. 최선을 다해 협력해보자

 

 

30여분간 진행 된 면담은 화기애애하고 열린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김영만 의장은 권력은 순간이고 도민은 영원하다면서 도민의 뜻이고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한 공공병원 설립에 적극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면담을 요청했다고 취지 말씀을 전하면서 면담을 시작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 등은

서부경남지역 공공병원 설립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도의회가 적극 나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의회가 도민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국정기획자문위, 복지부, 국회 등에 서부경남 공공병원의 필요성에 대해 결의안 등 건의를 해 주시기를 요청했습니다.

도민에게 의료복지를 돌려 주고, 공공병원 설립을 통해 좋은 일자리도 만들고,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결자해지의 마음으로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 주셔서 도민이 믿을 수 있고 도민을 위하는 도의회가 되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위 일들이 너무 늦거나 중요한 시기를 놓치지 않고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주실 것을 요청드렸습니다.

 

 

박동식 의장은

- 서부경남지역이 의료취약지역인 것을 알고 있고 공공병원 설립을 위해 협력하고 협조 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 대통령 공약사항에 대해 도청과 도의회 상임위, 서부경남지역 의원 등 챙길 것은 챙기고 의논 할 것은 의논해서 잘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협조 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경남에 도움이 되는 것이고 서부경남에도 공공병원이 있으면 좋은 것이니 의원들이 싫어 할 이유가 없다는 입장이었습니다.

과정에서 토론회든 대정부 건의안이든 할 수 있을 것이며, 절차와 과정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공감대만 되고 절차가 진행되면 토론회든 대정부건의안이든 의논 해볼 수 있다는 입장이었습니다. 그런 공감대 형성의 방도로 5분 발언, 도정질문, 서부경남지역 도의원들의 의논 등의 방법까지 제시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의 의장님 주최 토론회 개최 제안에 대해서도

할 수 있다고 본다. 공감대만 형성되면 의장이 하든 서부경남 도의원 중에 하든 할 수 있고 싫어하지 않을 것이다.

서부경남지역 의원들과도 의논을 해 보겠다는 입장을 이야기 했습니다.

 

박동식 의장은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셨고 전체적인 면담 분위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보건의료노조 등은 박동식 의장이 강조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저희들 또한 이를 위한 활동을 진행 할 것입니다. 향후 전체 도의원에게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의 필요성과 타당성 의견서 전달 등 노력을 해 갈 것입니다.

 

서부경남공공병원 설립을 통한 진주의료원 재개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울산경남지역본부 / 서부경남공공병원설립 도민운동본부



Articles

90 91 92 93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