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인력충원 염원’ 종이학 5만마리 전달식(2쪽)

by 선전부장 posted Jun 19,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취재요청서]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인력충원 염원’5만 종이학 전달식

보건의료분야 일자리혁명·의료혁명을 위한 보건의료노조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 
‘인력충원 염원’종이학 5만 마리 전달식
6월 20일(화) 오전 10시, 국회 앞


전국 각지의 현장조합원이 인력법 제정의 염원 담아
직접 접은 종이 학 5만 마리, 원내정당들에 전달 후 면담 예정 
전국 지역본부 지역구 국회의원 면담, 기자회견 및 광역시도당 위원장 면담 일제히 진행
보건의료인력 확충! 전 지부 동시다발 중식캠페인 전개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 위원장 유지현)은 6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 국회 앞에서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 지난 6월 14일 이용섭 국가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보건의료분야 노사, 정부, 전문가가 함께 한 간담회 자리에서 국가일자리위원회 내 ‘보건의료분과’ 설치를 약속했습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제 1의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보건의료노조는 보건의료인력법이  일자리 창출 1호 법안이 되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 보건의료노조는 기자회견을 통해 OECD국가의 1/2~1/3 수준 밖에 되지 않는 열악한 한국의 보건의료인력 실태를 고발하며, 인력충원의 염원을 담아 전국의 보건의료노조 조합원이 직접 접은 종이학 5만 마리 전달식을 진행합니다. 원내 정당들에 종이학을 전달한 후 각 정당과 면담을 할 예정입니다.

○ 이와 함께 보건의료노조 전국 지역본부는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 광역시도당 항의면담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6월 한 달 간 각 지역구 국회의원 면담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전 지부는 6월 20일 동시다발 중식 캠페인 및 현장순회를 하며 보건의료인력 확충의 시급함을 널리 알립니다.

○ 한편, 이날은 <보건의료인력법 제정>을 주제로 진행되는 <보건의료노조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입니다. 보건의료노조는 일자리혁명과 의료혁명을 일구기 위해 ▲5/23 ▲6/20 ▲7/18 등 월 1회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을 지정했습니다. △인력확충 △근무시간 지키기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산별 공동요구로 상정, 매월 집중캠페인 및 기자회견 등을 통해 전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 보도 바랍니다. 

※ 기자회견문은 당일 현장에서 배포합니다. 


 
2017년 6월 19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Articles

88 89 90 91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