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현장조합원의 염원담은 종이학 5만마리 각 원내정당에 전달

by 선전부장 posted Jun 20,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DSC_2300.JPG


보건의료노조가 20일 오늘 오전 국회 앞에서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인력충원 염원종이학 5만마리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14일 이용섭 국가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보건의료분야 노···전문가가 함께 한 간담회 자리에서 국가일자리위원회 내 보건의료분과설치를 약속하면서 보건의료노조의 인력 확충요구가 탄력을 받게 됐다.

 

보건의료노조는 보건의료인력법이 일자리 창출 1호 법안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날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DSC_2248.JPG

6/20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 종이학 전달식 @보건의료노조


더불어 전국 각지의 현장 조합원들이 직접 접은 종이학 5만 마리 전달식도 진행했다병원인력확충 비정규직 정규직화 오버타임 근절 노동시간 단축 등의 염원을 담아 접은 종이학은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바른정당에게 각각 나뉘어 전달됐다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와 바른정당 이종구 정책위의장은 보건의료노조와 전달식 및 간략한 면담에 함께 했다.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수석부위원장은 보건의료노조 조합원들은 힘든 업무속에서좋은 일자리를 늘리고 인력부족을 해소하고 국민들에게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이학을 접었다그 마음을 받아 보건의료인력법이 통과되길 바란다고 종이학 5만 마리의 의의를 설명했다.


DSC_2238.JPG

 최권종 보건의료노조 수석부위원장 @보건의료노조


이어 보건의료인력은 오이씨디 평균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병원 현장에는 비정규직이 계속 늘고 있다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인력부족에 허덕이고 있다이러한 병원의 현실은 노동 조건 뿐 아니라 병원을 이용하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때문에 국가적으로사회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야한다반드시 보건의료인력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은 간호사들은 과중한 업무 때문에 임신을 하려면 수간호사와 상의하는 웃지 못할 상황도 발생한다일을 관두고 싶어도순번을 기다려야하는 지경이다인력법은 보건의료노동자들에게 너무나 중요하다노동자들이 힘들어서 병원을 떠나는 게 아니라 환자를 위해국민을 위해 계속 봉사할 수 있도록 인력을 확충해야한다정부가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의 건강권을 위해 인력법을 즉각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DSC_2264.JPG

 현장발언을 하고 있는 김숙영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장@보건의료노조

DSC_2285.JPG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는 원종인 보건의료노조 인천부천지역본부장 @보건의료노조


보건의료노조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원내 정당들에게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책임있는 역할을 수행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 제정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조속히 다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이 만장일치로 제정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 당론 채택을 위해 책임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이날은 <보건의료인력법 제정>을 주제로 진행되는 <보건의료노조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이다. 보건의료노조는 일자리혁명과 의료혁명을 일구기 위해 ▲5/23 ▲6/20 ▲7/18 등 월 1회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을 지정했다. 전국 지역본부는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및 광역시도당 항의면담을 진행하고 6월 한 달 간 각 지역구 국회의원 면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 지부는 6월 20일 동시다발 중식 캠페인 및 현장순회를 하며 보건의료인력 확충의 시급함을 널리 알렸다.


DSC_2279.JPG
전국 각지의 현장조합원들이 함께 접은 종이학 5만마리 @보건의료노조

DSC_2343.JPG

DSC_2395.JPG
인력확충의 의미를 담은 종이학 퍼포먼스 @보건의료노조

DSC_2410.JPG
DSC_2418.JPG

photo_2017-06-20_14-15-27.jpg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와 이종구 바른정당 정책위의장과 종이학 전달식 및 간략한 면담이 진행됐다 @보건의료노조

전북2.jpg

전북.jpg

전북지역본부가 국민의 당전북도당 정진숙사무처장과 보건의료인력법 제정을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보건의료노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