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3차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 비정규직 철폐 보건의료노동자 선언 발표

by 선전부장 posted Jul 06,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근복인천.jpg

@근로복지공단의료인전병원지부


보건의료노조는 7월 6일 목요일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주제로 전 지부 공동실천을 진행했다. <비정규직 철폐 보건의료노동자 선언>을 공개하고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문재인 정부는 사회서비스 일자리 대폭 확충 향후 5년 간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로드맵 수립 등의 핵심내용을 담은 100일 일자리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특히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추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비정규직 제로화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생명과 안전업무 외주화 금지와 비정규직 없는 병원을 위해 투쟁해온 보건의료노조는 6월 28일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만들기 대행진>을 개최하며 보건의료인력 확충과 비정규직 철폐의 시급함을 널리 알렸다이어 6월 30일 민주노총 사회적 총파업에는 비정규직 노동자가 전면에 나서 최저임금 1만원비정규직 철폐를 외치며 한국 사회의 비정규직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보건의료노조는 7월 6일 전 지부 공동실천 투쟁을 통해 비정규직 없는 병원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전남대.jpg

@전남대학교병원지부


보건의료노조 전 지부는 7월 6일 목요일 오늘부터 병원 내에 <비정규직 철폐 보건의료노동자 선언>을 한 달 간 부착한다선언에는 생명과 안전을 다루는 병원 사업장에 비정규직 고용 근절 ▲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선순환 경제 발전을 위해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그리고 환자안전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비정규직 철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이 날 전 지부는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현수막 및 대자보를 병원 내에 게시하고선전물을 배포하는 중식캠페인을 진행했다. 7월 한 달 간 병원 내 비정규직 노동자와의 간담회도 실시한다도시락 간담회티타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비정규직 간담회를 통해 병원 내 비정규직의 실태를 파악하고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부평세림.jpg

@부평세림병원지부

공주의료원.jpg

@공주의료원지부


한편보건의료노조는 일자리혁명과 의료혁명을 일구기 위해 산별 공동요구를 주제로 월 1회 <전 지부 공동실천의 날>을 지정했다1차 5/23 근무시간 지키기 2차 6/20 인력확충 공동실천을 진행했으며 오늘 3차 7/6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전 지부가 함께 공동실천 투쟁을 벌이고 있다.


충남대.jpg

@충남대병원지부

부산대.jpg

@부산대병원지부

조선대.jpg

@조선대병원지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