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 입장 발표 기자회견

by 선전국장 posted Aug 21,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취재요청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 입장발표 기자회견

 

 

부산경실련, 부산참여연대, 사회복지연대, 인도주의 실천의사협의회, 금정구 민주단체협의회,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민주노총 부산본부 등 약 30개 부산지역 보건의료단체 및 시민사회단체가 소속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2017822() 11, 부산시청 앞에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기자회견에서는 파산선고를 받은 침례병원을 대신해 응급의료센터를 갖춘 공공병원 설립이 대안임을 밝히고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정치권의 역할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정부는 현장실사단을 파견하고 공공병원 설립방안을 마련할 것 부산시는 TF를 구성하고 문재인 정부와 공식협의에 착수할 것 부산시의회와 금정구의회는 사태 해결 특별결의문을 채택할 것 정당과 정치인들은 지역의료와 정책의료 수행방안을 마련할 것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또한 정부와 부산시, 정치권은 추석 전까지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할 것을 촉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자회견에서는 부산시민대책위의 이후 활동계획을 발표합니다. 부산시민대책위는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 10만인 서명운동을 바탕으로 청와대와 보건복지부 면담 부산시가 TF를 구성하고 문재인 정부와 협의추진 할 것을 촉구하는 활동 국회, 부산시의회와 금정구의회의 감사와 예산활동을 계기로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활동 청산절차에 부당한 이권이나 압력을 차단하기 위한 활동 침례병원의 상업적 이용을 저지하기 위한 활동 채권자 집회를 통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역할을 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것입니다.

 

기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2017821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원회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