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유지현 위원장 인사말] 8/23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

by 선전국장 posted Aug 23,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 인사말



“보건의료분야 일자리혁명, 이제 시작입니다”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유지현입니다.
암수술을 받고 투병중이지만, 위원장으로서 오늘 이 자리에는 꼭 참석하고 싶었습니다. 그동안 염려해주고 도와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정말 뜻 깊은 자리이고 역사적인 자리입니다.
우선, 새 정부 출범 이후 산업별 최초의 일자리 노사정 3자 공동선언이 탄생한 점입니다.
노동조합측은 민주노총, 한국노총을 망라하였고, 사용자측은 병원협회까지 함께 하였습니다. 정부에서는 일자리위원회와 보건복지부, 노동부, 교육부가 참가하였습니다. 이제 노사정 3자가 머리를 맞대고 보건의료분야에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달라는 국민의 명령에 보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다음으로, 노사정 3자가 함께 다루어나갈 10대 논의과제가 마련된 점입니다. 10대 논의과제에는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목표와 방향, 추진방안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보건의료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된다면, 보건의료분야에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들이 마련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런 점에서 오늘 노사정 공동선언은 임신순번제도 모자라 사직순번제에 내몰리는 보건의료노동자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약속하는 희망선언이고, 의료기관들에게는 치열한 경쟁체계와 인력수급난 해결을 약속하는 미래선언입니다. 
환자에게는 의료사고 없는 안전한 의료를, 국민들에게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진정한 의료혁명선언이며, 국가적으로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대화의 출발선언입니다.


그동안 애써주신 <보건의료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TF>와 일자리위원회,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교육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선언을 바탕으로 노사는 일자리 창출 대타협 교섭 타결을, 정부는 정책적·법적·재정적 뒷받침을, 국회는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 제정을 통해 실질적인 후속조치를 이어갔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대타협의 성공모델, 사회적 대화의 모범모델을 꼭 만들어냅시다. 감사합니다.



2017년 8월 23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위원장 유지현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