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8대 임원 선거 합동 연설-대충] 을지파업 현장과 함께 “산별의 힘으로 승리”

by 선전부장 posted Nov 16,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대전유세1.jpg


보건의료노조 8대 임원 선거 유세가 11168일차를 맞은 가운데, 을지대병원지부 파업현장에서 세 번째 보건의료노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최 후보 합동 연설회가 열렸다.

 

앞서 후보자들은 조혜숙 대전충남지역본부장 후보와 함께 대전충남지역본부 소속 지부에서 순회 유세를 했다. 이후 오후 530분에 열린 <열악한 임금, 노동조건 개선! 비정규직 철폐! 총파업 투쟁 승리를 위한 을지대병원지부 결의대회>에 참가했다.


을지.jpg


5_792Ud018svch1ahxt4l88up_4xoo31.jpg


신문수 을지대 병원 지부장은 지난 해 을지 투쟁의 중심이었고 우리들이 승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을 제공하신 나순자 위원장 후보께서 함께하고 있다며 환영의 말로 운을 떼 뒤 최근 사측이 우리들의 기세를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파업대오의 흔들림 없이 서울과 대전의 을지가 동시에 투쟁을 37일차 이어가고 있다. 투쟁에서 지게 된다면, 우리들의 미래가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차기 집행부와 함께 반드시 승리의 깃발을 세우자며 결의대회의 포문을 열었다.

 

투쟁발언에 나선 한미정 사무처장 후보는 선거가 끝나면 현재 사무처장으로서 우리 을지 투쟁의 승리를 위해 보건의료노조의 물적, 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하겠다. 함께 행복한 일터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위원장후보.jpg



처장후보.jpg


이어 나순자 위원장 후보는 전국 곳곳 병원의 비정상적인 문화를 정상적인 문화로 바꿀 수 있는 것은 투쟁하는 여러분들 덕이다. 사측이 이제라도 정신을 차리고 대화에 나서서 파업사태를 해결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현 지도부와 당선자로서 우리 을지병원 파업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전 역량을 동원해서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합원들의 힘찬 문화공연과 생생한 현장 발언 이후 결의대회가 마무리 되고 같은 장소에서 8대 임원선거 합동 연설회가 진행됐다.

 

나 후보는 지난 3년간 미조직 위원장 맡아 을지대병원, 건양대 병원 등 사업장이 얼마나 열악한지 확인하고 산별의 우산이 필요하다고 확신했다. 미조직 조직화를 위해 예산과 인력을 더 집중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노조가 내년 20주년이 된다. 당선되면 돈보다 생명을기치를 걸고 선배들의 피와 땀과 눈물을 되새기겠다. 앞으로의 20년이 어떤 20년이 되어야 할지에 대해 현장과 함께 얘기 나누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충본부장후보.jpg


조혜숙 보건의료노조 대전충남지역본부장 후보는 우리 지역본부에는 14개 지부 5000여명의 조합원이 있다. 서울 경기 부산 다음으로 네 번째로 큰 조직이다. 하지만 우리가 단결하고 화합할 수 있는 조직력은 결코 네 번째가 못된다고 생각한다. 제가 본부장이 된다면 우리 최고의 단결력을 높일 수 있는 지역본부를 만들겠다고 조직강화를 약속했다.

 

이어 우리는 메르스를 겪었다. 당시 속상하기도 하고, 가슴 아프기도 하여 몇 번씩 울었다. 공공의료의 절실함을 느꼈다. 충남에는 4개의 공공의료원이 있다. 의료원은 설립취지에 맞게 운영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와 싸우고, 국립대병원인 충남대병원, 민간병원 등과도 소통하고 병원의 특성에 맞도록 활동하겠다. 비정규직 정규직화 이후 여러 가지 축소 등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투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장후보2.jpg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8대 임원선거 전국유세는 1120일까지 계속된다. 내일부터 후보자들은 수도권 순회유세를 시작한다. 경기지역본부, 인천부천지역본부, 서울지역본부를 차례로 찾아갈 예정이다.


건양대.jpg


공주의료원.jpg


근복대전.jpg


단국대.jpg


단국대치가.jpg


보령아산.jpg


서산의료원.jpg


위사단대.jpg


천안의료원.jpg


충남대.jpg


홍성의료원.jpg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