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대목동병원 비상대책위원장 재선임에 대한 보건의료노조 입장(2018. 1. 23.)

by 선전부장 posted Jan 23, 2018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도자료] 이대목동병원 비상대책위원장 재선임에 대한 보건의료노조 입장(2018. 1. 23.)

 

이대목동병원 비상대책위원장 전격 교체를 환영한다!

의료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 쇄신책을 마련해야 한다.

노조측과 환자안전병원 만들기 위한 성실한 협의를 요청한다.

 

123일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집단사망사건 사태 재발 방지와 근본 쇄신방안을 마련할 비상대책위원장에 김광호 전 이대목동병원장(대장항문외과)이 임명됐다.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은 122일 병원장 보직에서 면직됐고 비상대책위원장에서도 물러났다. 이대목동병원 인사권을 가진 김혜숙 이화여대총장이 이대목동병원 사태 수습과 재발방지 쇄신안을 준비할 비상대책위원장을 신속하게 교체하여 재선임한 것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철저한 진상파악과 올바른 사태 수습,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재발방지대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김광호 전 이대목동병원장을 중심으로 구성되는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는 최우선적으로 유가족 면담을 추진하고, 유가족과 국민에게 진심어린 사과부터 해야 한다. 이어 병원내 원활한 소통체계를 마련하고, 의료진, 직원, 환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의료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 쇄신책을 마련해야 한다. 아울러 실추된 이화의료원의 신뢰를 회복하고 모범적인 환자안전병원을 만들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내실있게 준비해야 한다.

 

노조측은 이대목동병원을 의료사고 없는 안전한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직접 의료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환자안전시스템과 병원운영시스템 개선방안을 마련하였다. 우리는 비상대책위원회가 노조측과 긴밀한 소통과 협의 채널을 마련하고 노조측이 마련한 환자안전대책과 의료시스템 개선책을 적극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

 

한편, 보건의료노조는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이 보직 면직과 함께 비상대책위원장에서 사퇴함에 따라 124일 이화학당 앞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했다.

201812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