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성명서] 이대목동병원의 의료사고 근절 위한 혁신대책 촉구 (2018. 5. 17.)

by 정책국장 posted May 17, 2018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성명서] 이대목동병원의 의료사고 근절 위한 혁신대책 촉구 (2018. 5. 17.)

 

외부전문가와 노조를 포함한 혁신TF팀 구성하라!

부실한 의료시스템과 운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혁신안을 마련하라!

임금지급 유예에 몰두하지 말고 환자안전병원 만드는 데 집중하라!

 

이대목동병원에서 또 다시 의료사고가 발생했다. 일주일치 약을 하루에 먹도록 잘못 처방하는 바람에 관절염을 앓던 환자가 코와 입에서 피가 나고 머리가 빠지는 부작용을 겪었다.

 

이대목동병원에서 또다시 의료사고가 발생한 것은 신생아 집단사망사고 이후 의료사고를 근절하기 위한 혁신대책을 제대로 마련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병원 경영진 교체만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 노조측은 신생아 집단사망 사고 이후 지난 19일부터 12일까지 감염을 포함한 각종 의료사고 위험요인과 부실한 병원운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의료시스템과 병원 운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혁신대책을 마련했다. 그러나 노조측이 마련한 혁신대책은 전혀 실행되지 않고 있고 논의조차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경영진은 잇따르는 의료사고 발생의 원인이 무엇인지 철저하게 조사하고, 의료시스템과 운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혁신안을 마련하기 위해 경영진과 의료진 뿐만 아니라 외부전문가와 노조를 포함한 혁신TF팀을 구성하라!

 

이대목동병원 경영진은 잇따른 의료사고로 인한 경영난을 해결하기 위해 직원들과 교수들의 임금을 체불하고 지급유예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경영진은 노조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의견 수렴하여 마련한 혁신안을 적극 수용하여 의료사고 없는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 것이 경영난 해결을 위한 근본대책임을 명심하고 혁신안 실행에 나서라!

 

2018517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