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민주노총 지도부 및 산별노조위원장 국회 앞 농성 돌입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by 선전부장 posted May 24, 2018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IMG_1858.JPG


국회의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 강행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 지도부가 오늘부터 국회 앞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노총은 오늘 오전 11시에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 개악저지를 위한 투쟁을 선포했으며 지도부와 산별노조 위원장들은 이날부터 28일까지 농성을 진행한다.  


22일 새벽 2시 24분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을 위한 국회 환노위 법안심사소위가 산회한 이후 오늘 24 21시에 다시 법안소위를 속개한다. 환노위 전원회의까지 잇따라 진행하여 강행처리를 재차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노동자들의 임금을 노골적으로 삭감하려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 개악 강행을 저지하기 위해 24 법안심사소위와 이어지는 환노위 전원회의그리고 환노위 통과 시 국회 본회의 날인 28까지 총력투쟁을 전개할 예정이다.


IMG_1741.JPG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민주노총 지도부 국회 앞 농성 돌입 및 투쟁선포 기자회견문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 저지

민주노총 지도부 국회 앞 농성에 돌입하며

 

지난 21국회의원 특권의 끝판을 보여준 체포동의안 부결은 촛불항쟁이 만든 정권교체 이후에도 조금도 바뀌지 않고 있는 국회 권력의 추악한 모습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그리고 같은 날국회의원의 다른 무리들은 최저임금 개악을 강행하기 위해 새벽 2시가 넘도록 불을 밝혔다정의를 바로세우라는 국민의 명령은 거부하고저임금 노동자를 벼랑 끝으로 내모는 입법에는 날밤을 세우는 국회는 도대체 누구를 위해 있는가.

 

그날 집권여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카메라 앞에서 부패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부결에 대해 머리를 숙였다그래놓고 국회 안에서는 길길이 날뛰며 최저임금 개악을 강행하라 소리를 질러댔다서로 입장이 다른 노총과 경총이라는 노사 대표가 국회처리를 중단해달라고 함께 제안을 했지만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라는 완장을 차고 무소불위 권력을 뽐냈다.

 

우리는 지금의 국회에 희망이 없음을특히 홍영표를 필두로 한 더불어민주당이라는 집권여당에 희망이 없음을 분명히 한다이미 적폐정당 자유한국당은 논외인 지 오래다그럼에도 우리는 또 다시 국회 앞 농성에 돌입한다우리가 국회를 주목하는 이유는 오로지 하나다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 국회 처리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막기 위해서다민주노총은 4백 60만 최저임금 노동자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온 몸으로 투쟁할 것이다.

 

지난 21최저임금 국회 개악을 막기 위해 전국에서 달려온 노동자들은 국회 담을 넘고 국회 안을 뛰어다니며 최저임금 개악 국회처리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정권교체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자신의 몸을 던져 모든 것을 걸고 싸워야만 우리의 목소리가 그나마 전달되는 현실이 참담하기 그지없다농성에 돌입하는 지금의 심정도 마찬가지다.

 

노동자의 현실을 눈곱만치도 존중하지 않는 현실이 바뀌지 않는 한 사회적 대화는 당연히 무의미하다.민주노총의 노사정대표자회의 및 관련 회의 불참 선언의 책임은 전적으로 지금의 국회특히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있음을 분명히 한다.

 

오늘 국회 앞 농성돌입은 국회 본회의 때까지 이어질 것이다. 5일 동안 우리는 이곳 농성장에서 국회를 날카로운 눈으로 살피고 쫓을 것이다오는 28일 국회 본회의에 이르기까지 특히 집권 여당이 보여주는 모습을 분명히 직시할 것이다집권여당이 끝내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 국회통과를 선택할 경우,이는 청와대즉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으로 간주하고 우리의 농성과 총력투쟁의 대상은 정부로 향할 것이다이때부터 노정관계 파탄의 책임은 전적으로 문재인 정부에 있음을 똑똑히 밝힌다.

 

어제부터 곳곳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처리 중단을 요구하는 각계각층의 목소리와 성명이 이어지고 있다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가 저임금 노동자들에게 폭탄이 된다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의 진실을 이해한 국민들이 민주노총 투쟁을 지지하고 있다이들 모두 지난 시기 촛불 항쟁의 주역들이다.촛불정권촛불정당을 자임하는 정부와 집권여당이 거꾸로 촛불항쟁의 주역들로부터 규탄의 대상이 되어버리는 그날이 오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마지막 경고이고 마지막 촉구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개악을 중단하라!

 

2018년 5월 24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IMG_1763.JPG




Atachment
첨부 '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