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보건의료노조 집단 퍼포먼스 및 시민 선전전

by 선전국장 posted Feb 03,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박근혜-최순실-의료게이트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보건의료노조 집단 퍼포먼스,

시민 인증샷 등 집중 선전전

24() 오후 4,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

 

 

최근 언론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 비선 진료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재 원장의 부인 와이제이콥스메디칼 박채윤 대표에 대해 지난 1일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박채윤 대표는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의 부인에게 명품 가방을 전달하고 의료시술 등을 해준 뇌물 공여 혐의를 받고 있다. 김영재-박채윤 부부에 대한 청와대 차원의 지원이 있었다는 정황은 이미 드러났다.

 

박근혜 대통령은 삼성 등 재벌들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입금 완료한 다음날 새누리당이 발의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법, 원격의료 도입 등 의료민영화 정책 추진을 지시했다. 삼성이 차세대 주요사업 중 하나로 의료기기 분야를 추진해 왔으며 원격의료 시행을 통해 이익을 볼 것이라는 것은 보건의료계에 알려진 사실이다.

 

삼성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에 이어 새누리당은 2월 임시국회에서 박근혜 의료게이트 산물인 규제프리존 특별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중점법안으로 다루겠다고 밝히고 있다.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최순실 의료게이트와 관련해 김영재 성형외과와 차움의원에서 벌어진 대리처방과 각종 특혜 제공 의혹 태반주사, 마늘주사, 백옥주사, 향정신성의약품 등 청와대 의약품 구매 의혹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하여 의료민영화정책을 추진한 의혹 등 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한다.

 

이에 14차 범국민행동이 열리는 24() 오후 4시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에서 최순실-박근혜-의료게이트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집단 퍼포먼스, 시민 인증샷, 집중 시민선전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해 투쟁해온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최순실, 재벌로 이어지는 초유의 국정농단과 헌법 파괴, 민주주의 파괴에 깊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 퇴진이라는 전 국민의 요구가 관철되는 날까지 촛불항쟁 등 공동행동에 끝까지 함께할 것이다.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 보도바랍니다.

첨부 : 2/4() 시민 인증샷 시안 등

 

20172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