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논평]박근혜 구속은 촛불혁명 완수로 가는 첫걸음이다

by 교선실장 posted Mar 31,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박근혜 구속은 촛불혁명 완수로 가는 첫걸음이다

의료게이트, 의료민영화 정책의 진상도 밝혀야 한다

오늘 새벽 법원의 구속 결정으로 헌법을 유린한 국정농단의 주범 박근혜가 마침내 서울 구치소에 수감되었다.

우리는 늦었지만 나라다운 나라, 적폐 청산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법원의 구속 결정을 환영한다. 박근혜 탄핵에 이은 구속은 엄동설한 속에서 촛불을 들고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며 진실을 밝혀온 수천만 시민들이 이미 결정한 일이며, 보통 사람의 상식으로는 너무나 당연한 귀결이다.

이제 검찰과 법원은 재벌총수들의 뇌물 수수도 예외 없이 처벌해야 한다. 국정농단의 오른팔 역할을 한 우병우도 반드시 구속 수사해야 한다. 조속한 청와대 압수수색으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 규명과 진실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

범죄자가 구속되었으므로 불의한 정권에 맞서 항의 집회를 했다는 이유로 14개월째 억울한 옥살이를 하고 있는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은 즉각 석방되어야 한다.

아울러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비선 진료로 불거진 의료민영화 정책에 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한다.

삼성을 비롯한 재벌들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입금을 완료한 다음날 청와대는 새누리당에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법, 원격의료 도입 등 의료민영화 정책 추진을 지시했다. 삼성은 차세대 주요사업 중 하나로 의료기기 분야를 추진해 왔으며 원격의료 시행을 통해 가장 큰 이익을 볼 것이 예상되었다. 우리는 재벌과 결탁한 박근혜정권의 의료민영화정책 전면 폐기를 촉구 한다.나아가 김영재 성형외과와 차움의원에서 벌어진 대리처방과 각종 특혜 제공 의혹 태반주사, 마늘주사, 백옥주사, 향정신성의약품 등 청와대 의약품 구매 의혹 박근혜-최순실-재벌이 공모하여 진행한 의료민영화 정책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한다.

박근혜 탄핵과 더불어 다시 수면으로 떠오른 세월호가 1080일만에 마지막 항해를 하고 있다. 별이 된 아이들은 우리들에게 새로운 대한민국’, ‘나라다운 나라’, ‘상식이 통하는 사회가 어떤 나라이어야 하는지를 묻고 지켜보고 있을 것이다.

돈보다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달려온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다시 찾아 온 봄 길을 걸으며 반드시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촛불 시민 혁명의 완성을 위해 끝까지 함께 투쟁할 것이다.

 

201733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