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인천성모병원 근로감독 농락 사건 처벌 및 특별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

by 선전국장 posted Dec 13, 2017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취재요청서] 인천성모병원 근로감독 농락 사건 처벌 및 특별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



 

인천성모병원 노동부 근로감독 농락 사건 국회 증언 및


특별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 개최


12. 14.() 오전 1140, 국회 정론관에서


 

보건의료노조(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위원장 유지현)는 최근 인천성모병원이 병원 관리자들을 동원하여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을 조직적으로 방해하고 은폐할 것 등을 지시한 사건에 대해 이를 처벌할 것과 특별근로감독 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인천성모병원은 보건의료노조 소속 지부 중 대표적인 노동탄압 사업장으로 지난 10년 동안 사측의 지속적인 노조활동 방해 및 와해 기획으로 조합원이 대거 탈퇴하고 전임 지부장인 홍명옥 조합원(간호사)에 대한 집단 괴롭힘과 부당해고 및 부당노동행위 의혹으로 소송이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성심병원과 을지대학병원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된 의료기관의 직원에 대한 부당한 지시 및 인권유린 실태에 대한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의 수시 근로감독에 대해 인천성모병원이 집단적이고 조직적으로 방해와 은폐를 지시하여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을 농락한 것입니다.

 

이에 정의당 이정미 국회의원과 보건의료노조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폭로하여 인천성모병원 근로감독 농락사건에 관여한 책임자를 처벌하고 병원 내 노동 및 인권유린실태 조사를 위한 특별근로감독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에 귀 언론사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며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2017. 12. 1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