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보건의료노조 제주 영리병원 허가 철회를 위한 총력투쟁 선포 기자회견(2018. 12. 11)

by 정책부장 posted Dec 11, 2018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취재요청서] 보건의료노조 제주 영리병원 허가 철회를 위한 총력투쟁 선포 기자회견(2018. 12. 11)


“1212일 제주 녹지국제병원 허가 철회와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을 위한 총력투쟁 결의

보건의료노조, 중집전국지부장연석회의 소집

제주 영리병원 저지를 위한 3대 국민운동 제안하며 총력투쟁 결의

1212() 오후 4:30, 보건의료노조 사옥 생명홀에서 기자회견 진행예정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나순자)는 12월 12일(수) 보건의료노조 생명홀에서 전국 지부장연석회의를 소집한 가운데 아래와 같이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 영리병원의 허가 철회와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을 위한 총력투쟁을 선포할 예정입니다.

○ 보건의료노조는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 영리병원 개설허가 철회 100만 국민서명운동 ▲민주주의 파괴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퇴진운동 ▲ 영리병원 조항 폐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법과 경제자유구역법 개정운동을 위한 “제주 영리병원 저지를 위한 3대 국민운동”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 보건의료노조는 “돈 보다 생명을”이란 가치 아래 2002년부터 무려 16년을 의료 영리화 저지투쟁을 강고하게 이어온 바 있습니다. 중집․전국지부장 연석회의 참가자들은 전국의 지역본부장 및 각 병원, 의료기관의 현장을 이끌고 있는 보건의료노조의 가장 중추적인 간부들입니다. 

○ 이날 참가자들은 심각한 내용적, 절차적 하자가 있음에도 우리나라 첫 영리병원 허가를 내어 준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규탄하는 것과 동시에, 녹지국제병원 사업계획서 조차 제대로 검토하지 않은 채 승인을 내어준 보건복지부에 책임을 물어 즉각적인 사업의 승인과 허가 취소를 위한 3대 국민운동의 실천방법을 논의하고 결의를 다질 예정입니다.

○ 특히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 영리병원 개설 허가 철회와 함께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보건의료노조의 투쟁제안과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오니 기자 여러분의 많은 취재와 적극적인 보도를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2018121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Articles

73 74 75 76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