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 보건의료노조 7월 24일(수) 부산대병원에서 3차 결의대회

by 선전홍보실장 posted Jul 23, 2019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취재요청] 보건의료노조 724() 부산대병원에서 3차 결의대회


“500여 간접고용 노동자들의 고통과 희망고문 외면말라


24() 부산대병원에서 3차 결의대회, 병원장 면담 추진

정재범 지부장 28일째 단식, 시민사회단체 릴레이 단식 10일째

 

보건의료노조(위원장 나순자)724일 오후 4시 부산대학교 병원 본관 앞에서 국립대병원 간접고용 노동자 직접고용 쟁취! 보건의료노조-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공동결의대회를 개최하여 간접고용 노동자들의 정규직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지난 73일과 9일 이어 세번째로 열리는 결의대회에는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김재하 민주노총 부산본부장을 비롯하여 보건의료노조 소속 전국의 간부들과 민주노총 부산지역 노동조합 간부들, 부산대병원 노동자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부산대병원은 더이상 500여명 간접고용 비정규직의 고통과 희망을 외면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정규직화 할 것을 촉구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 노동과 시민사회가 함께 하는 강력한 연대와 끝장 투쟁을 할것임을 천명할 예정이다.

한편, 정재범 부산대병원지부장은 부산대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간접고용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직접고용과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627일부터 무기한 단식에 돌입하였으며, 724일로 28일째를 맞게 된다.

부산지역 시민사회도 부산대병원이 적극 나서서 사태 해결을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지역시민사회단체와 부산대학교 동문회 등 30여개가 넘는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은 지난 78일 부산대병원 비정규직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15일부터 릴레이 동조 단식농성에 돌입하여 23일 현재 9일째가 되었다.

보건의료노조는 22일 이정주 부산대병원장에게 보내는 공개질의서를 발표했다. 공개질의서는 부산대병원 직원이 아닌 간접고용 노동자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부산대병원에서 일하는 500여명 간접고용 비정규직의 고통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희망고문을 언제까지 지속할 것인지 비정규직 정규직화를 위한 단식, 언제까지 방치할 것인지 부산대병원의 발전을 위해 비정규직 문제 해결할 의향이 없는지 직원과 비정규직, 부산양산지역 시민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생각이 없는지 등 6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였다.

보건의료노조는 이 공개질의서를 바탕으로 724일 나순자 위원장이 이정주 부산대병원장을 직접 만나 간접고용 비정규직의 직접고용 전환과 함께 정재범 부산대병원지부장의 단식농성 해제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면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별첨: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 제3차 집중투쟁 기획안

 

기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관련 사진은 보건의료노조 홈페이지에 올릴 예정입니다.

 

201872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Articles

62 63 64 65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