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진주의료원 휴폐업 철회를 위한 임시대의원대회 특별결의문

by 교선실장 posted Apr 15, 2013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특별결의문]

 

진주의료원 휴폐업 철회, 공공의료 사수,

민주주의 사수, 산별투쟁 승리를 위해

보건의료노조 조직의 운명을 걸고 결사투쟁하자!

 

진주의료원 휴업과 폐업을 철회하고 공공의료를 지켜야 한다는 온 국민의 열망과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바라는 수많은 사람들의 염원에도 불구하고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경남도청 공무원과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도의원들을 총동원하여 야당 여성 의원을 폭력으로 제압한 뒤 진주의료원 폐업 조례를 불법 날치기로 통과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이것은 환자생명을 위협하고 공공의료를 파괴하는 반의료적·반인륜적 패악이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반민주적·반사회적 폭거이다.

우리는 오늘 진주의료원을 지키고 정상화하는 투쟁이 바로 공공의료를 지키는 투쟁이고, 민주주의를 지키는 투쟁이며, 산별노조를 바로 세우고 2013년 투쟁을 승리로 만드는 투쟁임을 명확히 하고, 보건의료노조의 운명을 걸고 다음과 같이 결사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 아 래 -

하나. 우리는 경남도의회에서 벌어진 불법 폭력 날치기 실상을 조합원과 국민들에게 대대적으로 알려 낼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4월 16일(화) 광화문 촛불문화제에 총집결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4월 17일(수)과 18일(목) 경남도의회 앞으로 총집결하여 [진주의료원 지키 기 1박2일 국민행동의 날] 투쟁에 총력 집중하고 진주의료원 폐업 조례안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 결사투쟁을 전개 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만약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새누리당 경남도의원들이 또다시 폭력 날치기 로 진주의료원 폐업을 강행한다면, 4월 20일 대규모 촛불투쟁을 시작으로 전국민 적 규탄 항쟁을 전개해 나갈 것을 결의한다.

 

2013년 4월 15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임시대의원대회 참가자 일동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