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2016년 산별중앙교섭, 현장교섭 요구안 준비 회의 진행

by 교선실장 posted Apr 21, 2016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위원장 유지현)421일 합정동 마리스타 교육원에서 2016년 교섭 요구안 준비회의를 진행하고 교섭을 위한 본격 채비에 나섰다.

    

01.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

 

한미정 사무처장을 비롯하여 정책실 성원들과 지역본부, 주요 지부 간부 등 40여명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올해 교섭에서 다룰 산별중앙교섭 요구안과 산별현장교섭 공동 요구안 초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산별중앙교섭 요구안으로는 환자가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한 인력확충 요구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임금안정고용안정 요구 산별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요구 임금인상 요구안 등이 제시되었다.


02.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


정부가 추진중인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제대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간호 인력기준을 대폭 상향 조정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이점을 요구안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노동자가 대부분인 병원 사업은 산전후 휴가, 육아 휴직 등으로 인한 결원이 항상 발생하게되므로 모성정원제를 실시하여 추가 인력을 배정해야 한다는 요구를 포함하기로 했다. 아울러 노사가 함께 50만개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보건의료인력지원특별법 제정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것과 보건의료산업의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노사정 TF 구성을 요구에 반영하기로 했다.


03.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

04.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


산별중앙교섭 요구안과 더불어 각 특성별 요구안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였고, 지부별 공통 요구안과 현장교섭 요구안 준비 과정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기타 논의사항으로 각종 조사와 시간외 근무 줄이기 운동, ‘폭언 폭행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1지부 1스티커 문구 만들기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05.jpg

참가자들이 주요 요구안에 대해 즉석  토론을 벌이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

   

 

 



Atachment
첨부 '5'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