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대책마련과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정부의 역할 촉구 기자회견 개최

by 선전국장 posted Nov 14,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부산경실련, 부산참여연대, 사회복지연대, 인도주의 실천의사협의회, 보건의료 전문가, 금정구 민주단체협의회, 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 민주노총 부산본부 등 약 30개 부산지역 보건의료단체 및 시민사회단체가 소속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대책위는  1114일 오전 11, 청운동 사무소 앞에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대책마련과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정부의 역할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기자회견에서 보건의료노조 박민숙 부위원장은 취지발언을 통해 “66년간 부산 시민들의 건강권을 지켜온 침례병원의 파산으로 부산 금정구에 유일하게 있던 응급의료을 담당하는 종합병원이 없어졌다. 전체 의료기관의 10% 밖에 되지 않는 공공의료기관을 확충하기 위해 청와대와 정부는 즉각적으로 시민대책위와 공동협의를 통해 침례병원 공공병원 인수를 확정하고 대책을 마련해주시기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고, 금정구대책위 이의용 공동대표는 발언을 통해 금정구와 부산시민들의 민의를 반영한 서명지를 가지고 왔다. 보건복지부와 관련부서들은 건강보험공단이 빠르게 공공병원 인수를 확정하여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지켜주시기 바란다.”는 요구를 했다.

이어서 보건의료노조 침례병원지부 주재범 지부장은 발언을 통해 파산 이후 지난 4개월 동안 시민들을 만나오면서 침례병원이 공공병원으로 설립되는 것이 절실한 시민들의 요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민들의 건강권을 나몰라라하며 파산으로 내몬 민간자본이 아닌 공적자본을 통해 공공병원설립만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정부의 노력을 절실히 요청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어 부산시민대책위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보건의료노조 부산본부 윤영규 본부장의 기자회견문을 낭독이 있었다.

 

기자회견문은 정부는 현장실사단을 파견하고 공공병원 설립방안을 마련할 것 정부는 부산시, 부산시의회, 금정구, 금정구의회, 보건의료 전문가, 시민사회단체와 공식 협의를 진행할 것 보건의료 전문가그룹과 부산시민대책위가 제안하는 공공병원의 구체적인 상과 대안을 담은 의견서를 적극 검토할 것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 후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시민 10만인 서명운동’ 1차 취합분인 7만명의 서명지를 청와대에 전달하였다.

 

한편 이날 오후 부산시민대책위는 국회를 방문하여 부산시 지역구 국회의원 및 보건복지위 국회의원들을 방문하여 의견서를 전달할 예정이며, 12월에는 국회토론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0.jpg


6.jpg

4.jpg


5.jpg

1.jpg

2.jpg


3.jpg

@보건의료노조






Articles

64 65 66 67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