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총파업‧총력투쟁 요구안 발표 기자회견∙∙∙ 전국 동시다발

by 선전부장 posted Feb 19, 2019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IMG_5311.JPG

2/18 민주노총 총파업 총력투쟁 요구안 발표 기자회견 @보건의료노조


민주노총은 2 18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ILO 핵심협약비준 쟁취친재벌 정책 강행 저지 민주노총 총파업 총력투쟁 요구안을 발표했다기자회견에는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을 비롯하여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권정오 전국교직원노조 위원장최준시 공공운수노조 위원장김호규 금속노조 위원장 등이 참가했다.


 산별연맹 대표자들은 발언자로 나서 주요 요구안을 설명했다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2 11일부터 시작된 영리병원 저지 청와대  농성 상황을 언급하며 제주영리병원 허가 취소를 촉구 했다.


IMG_5306.JPG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제주 영리병원 허가 철회를 강조했다 @보건의료노조


민주노총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제노동기준 도입 대신 자본 요구도 반영해야 한다는 궤변 그만하고 ILO 핵심협약 비준과 관련 입법 절차에 착수하라  노동자 고혈을 빨아 유지하는 사회는 정상 사회가 아니다정부는 공공부문에서 시작해 상시지속업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는 국민과  약속을 지키라.  장시간 노동과 저임금으로 지탱하려는 산업과 경제 역시 정상이 아니다탄력근로 단위시간 확대 추진 철회하고 일간주간월간연간 노동시간 ‘규제’ 정책 수립하라최저임금 개악 시도 철회하고 최저임금위원회에서 당사자 참여 아래 종합 제도개선안 마련하고최저임금 1만원 조기 실현과 소상공인자영업자 경쟁력 강화 방안 수립하라. 미국식 의료민영화 사회가 재앙이라는 사실은 모든 국민이 알고 있다제주영리병원 개원 중단하고 허가를 취소하라정부가 지자체가  일은 영리병원이 아닌 공공병원 설립이다. 반헌법적 발상으로 노동3 위협하는 광주형 일자리 철회하고 조선산업 생태계 파괴하는 대우조선 일방매각 폐기하라며 6가지 대표 요구를 강조했다.


IMG_5347.JPG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보건의료노조


민주노총은 “정부 주도 경사노위 야합과 일방적인 제도개악 강행 대신 사회적 대토론회 제안했다.  “개악 강행처리를 중지하고 2 말에 민주노총과 노동부기재부  정부 부처경총과 상의  사용자 단체가 참가하는 한국경제 진단과 우리 사회가 나아갈 대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논의에 들어가자 설명했다.


덧붙여 “ 같은 제안과 투쟁 경고에도 불구하고 끝내 제도개악 야합과 강행처리를 밀어붙이겠다면 더는 참지 않겠다 힘을 기울여 노동자 시민을 위한 총파업총력투쟁으로 맞서겠다 천명했다.



한편이날 기자회견은 전국 각지에서 동지 진행됐다보건의료노조  지역본부들은 기자회견에 참가하여 민주노총 총파업총력투쟁의 의지를 피력하는 한편 영리병원 저지의 목소리를 보탰다.


전남.jpg

전남

전북.jpg

전북

부산.jpg

부산

대구경북.jpg

대구경북

대전.jpg

대전

경기도.jpg

경기

충북.jpg

충북

세종충남.jpg

세종충남

강원.jpg

강원

제주.jpg

제주

경남.jpg

경남



Articles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