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고 이은주 인천성모병원지부장 추모제 열려 "사랑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by 선전국장 posted Dec 28, 2017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고 이은주 인천성모병원지부장 추모제가 1228일 오후 7시 인천성모병원 장례식장(2호실)에서 열렸다.

병원측의 악랄한 노조 탈퇴공작에도 노조를 떠나지 않고, 어려운 시기 노조를 지키기 위해 지부장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아 혼신의 힘을 다해 현장을 지켜오신 고 이은주 지부장.

교대근무와 노조활동을 병행하는 강행군 속에서도 동지들을 먼저 생각하며 늘 환한 미소를 잃지 않았던 따뜻한 사람.

너무도 갑작스레 우리 곁을 떠난 고 이은주 지부장은 영원히 우리 모두의 가슴에 남을 것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DSC_5903.JPG


박민숙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은 추모사를 통해 인천성모병원은 돈벌이 경영, 노조 탄압을 자행했고 결국 250여명의 조합원에서 10명만이 남게 되었다. 노동자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활동해온 10명의 조합원들 중 가장 맡언니였던 고 이은주 지부장은 정말 열심히 헌신해 왔다. 우리는 인천성모병원을 환자존중, 직원존중, 노동존중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투쟁해왔다. 너무 원통하다. 우리 보건의료노조는 고 이은주 지부장의 뜻을 이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1.jpg


2.jpg


3.jpg

DSC_5916.JPG



홍명옥 인천성모병원지부 전 지부장은 우리 처지 몇 가지만 늘어놓아 볼까요. 남들 다 좋은 보직 받고, 좋은 부서, 좋은 자리 불려갈 때 우리 10명은 지구 바깥보다 더 험한 세상으로 밀려났지요. 그럴수록 우린 참 대단하게 행동하고 놀랍도록 용기 있게 살아냈어요. 지부장님, 우리 이젠 서러워만 하고 있진 않을 게요. 외로워만 하고 있진 않을게요. 우리가 당당히 지켜낸 그 12년의 역사를 이젠 하늘도 알게 될 거예요. 지부장님의 큰 뜻을 우린 결코 잊지 않을 겁니다라고 추모사를 전했다.


4.jpg

5.jpg


DSC_5895.JPG

12/28 인천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이은주 인천성모병원지부장 추모제가 열리고 있다@보건의료노조


 참가자 대표의 추모사에 이어 유가족 대표의 추모사가 이어졌다.

유가족은 "제 아내가 여러분 곁을 떠났지만 여러분 마음에서 영원히 잊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