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현장자료



제천정신병원 소식

by 제천정신병원지부 posted Dec 09, 2002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안녕하십니까? 동지여러분 추운 겨울 투쟁에 박차를 가하는 파업사업장 동지여러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저희 제천정신병원은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임금협상을 하고있습니다.
단체협약때와 마찬가지로 병원측은 여전히 경직된 태도로 일관하고 있으며 노동조합의 고소, 고발을 취하하지 않는다며 투덜대고 있습니다.
저희 지부는 노사화합차원에서 모든고소 고발을 취하하였으나 예전의 시간외 수당부분에서 우리는 개인차원의 진정사건으로 해석하고 있으나 병원측은 노동조합차원의 진정사건이라고 해석. 진정취하를 요구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지부는 노사화합차원에서 너그러이 취하를 해주었습니다.그랬더니 개인의 연서명이 필요하다고 검찰에서 요구 다시 두명의 조합원을 제외한 전 조합원이 취하를 하게되었습니다.
이것은 개인차원의 진정사건이란것을 검찰측에서 인정한것입니다. 그런데,
노동부에 진술할 때는 교대근무자에게 1일 1시간의 휴식시간을 주고 있다던 병원측이 업무복귀하니 교대근무자에겐 휴식시간이 없다라는 인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측은 현재 2교대 근무를 3교대 근무로 전환하면서 임금삭감을 공공연히 내뱉고 있습니다. 또한 인원이 턱없이 모자라는 가운데 인원충원없이 3교대를 전환하겠다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15분 지각했다며 보고서를 제출하고 작은일 하나하나에도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고서내용이 중복될시 중징계를 하겠다며 인계를 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지부는 현재 연봉제로써 많은 비현실적인 임금체계에 맞서 투쟁을 다시 조직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제천정신병원 이사장은 여전히 노동조합을 인정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에 저희 지부 조합원들은 분노하고 있으며 하루빨리 이사장이 생각을 고쳐 노사화합속에 병원의 정상화에 기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저희보다 힘든 동지여러분 힘내시구 홧팅하세요 저희가 작지만 뜨거운 동지애를 보냅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