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무기한 총파업대회

by 선전홍보실장 posted Aug 22, 2019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무기한 총파업대회

822() 15:00 청와대 앞 800여명 집결

직접고용 쟁취를 위한 무기한 총파업 결의

정부의 실효성있는 조치 촉구하며 청와대에 의견서 전달

 

3개 산별연맹(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보건의료노조) 산하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노동자들이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822()부터 무기한 전면파업에 돌입하였습니다.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노동자 800여명은 무기한 전면파업 첫날인 822() 15:00 청와대 앞에서 <국립대병원 파견용역노동자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 쟁취 3개 산별연맹 무기한 총파업대회>를 개최합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율이 85%에 이르고 있지만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정규직 전환율은 0.29%(목표인원 5156명 중 15명 전환 완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노동자들은 지난 4월부터 교육부앞 농성, 청와대앞 농성, 병원내 천막농성, 국회 증언대회, 2차례의 파업결의대회, 단식농성과 병원로비 농성 등의 투쟁을 전개하였지만 국립대병원측은 자회사 전환을 고수하면서 정규직 전환을 회피해 왔습니다.

 

더군다나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지난 4173개 산별연맹 위원장과 가진 비공개 간담회에서 가능한 신속하게 직접고용을 원칙으로 구체적인 전환방안을 찾아보겠다. 소관부처로서 국립대병원 정규직 전환을 책임지겠다.”고 약속한 이후 교육부는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정규직 전환을 위해 국립대병원에 공문 발송, 국립대병원 사무국장단 면담, 국립대병원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직접고용 방식으로 조속히 정규직 전환을 완료할 것을 주문했지만 국립대병원측은 교육부 방침을 무시한 채 여전히 자회사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국립대병원측은 교육부가 주선한 통합 노사협의회에서조차 자회사 전환 입장을 굽히지 않아 11개 국립대병원 노사가 참가한 통합 노사협의회는 아무 성과없이 중단되었습니다.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의 무기한 전면파업 돌입을 하루 앞둔 821일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직접 14개 국립대병원장과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여 신속하게 직접고용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국립대병원측은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고 국립대병원장회의를 개최하여 재차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늘 국립대병원 파견용역노동자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 쟁취 3개 산별연맹 무기한 총파업대회에 참가한 800여명의 참가자들은 국립대병원측에 자회사 전환 꼼수를 중단하고 직접고용으로 전환하기 위한 집중교섭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한편, 교육부와 청와대에 직접고용 전환을 조속히 완료하기 위한 실효성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

 

오늘 총파업대회에 파업으로 참가하는 곳은 강원대병원, 경북대병원, 부산대병원, 서울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5곳이며, 경북대치과병원, 경상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 전북대병원, 제주대병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등 나머지 국립대병원은 비번, 휴가 등을 활용해 참가합니다.

 

총파업대회는 3개 산별연맹 위원장의 대회사와 국립대병원 공동투쟁 경과보고, 총파업투쟁에 참가한 현장간부들의 결의발언, 청와대에 의견서 전달, 상징의식, 무기한 총파업투쟁 선포문 낭독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이번에 파업에 나선 청소, 시설, 주차, 경비·보안, 콜센터, 환자이송 등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노동자들이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환자생명·안전과 직결된 업무로서 직접고용이 원칙입니다.

 

국립대병원 파견용역직 노동자들은 822일 무기한 총파업대회를 시작으로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쟁취할 때까지 완강하게 투쟁할 것입니다. 만약 국립대병원측이 직접고용을 회피하면서 시간끌기를 계속할 경우 2019년 임단협 교섭과 연계한 정규직-비정규직 공동파업이 불가피하게 될 것입니다.

 

2019822

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보건의료노조




보도자료_8월_22일_국립대병원_파견용역직_무기한_총파업003.jpg


보도자료_8월_22일_국립대병원_파견용역직_무기한_총파업004.jpg


보도자료_8월_22일_국립대병원_파견용역직_무기한_총파업005.jpg

보도자료_8월_22일_국립대병원_파견용역직_무기한_총파업006.jpg


보도자료_8월_22일_국립대병원_파견용역직_무기한_총파업007.jpg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