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코로나19 최전선, 보건의료산업 노사 산별교섭 돌입

by 홍보부장 posted May 28, 202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도자료] 2020년 보건의료산업 산별중앙교섭 상견례 개최(2020.5.28.)

 

코로나19최전선,보건의료산업 노사 산별교섭 돌입

코로나19극복 위해 노사 공동의 과제 해결하자공감

보건의료산업 사측,보건의료노조 노정교섭 대정부 요구안에도 큰 관심

 

○ 5월 27(오후 2시 보건의료산업 산별중앙교섭이 영등포구 보건의료노조 생명홀에서 열렸다보건의료노조(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나순자)는 이번 산별중앙교섭을 코로나19 특별교섭이라고 명명하고보건의료노동자 노동권 보호 안전한 일터 코로나19 극복 위한 노사 공동의 과제 해결 보건의료인력 문제 해결 긴급 사회적 대화 및 사회 연대 실현을 요구했다.

 

○ 사측은 보건의료노조가 제시한 코로나19 특별교섭” 요구안이 노사 공동의 과제임을 공감했다한 사측 대표는교섭 요구안이 곧 우리의 실천과제라고 말하고다른 대표가요구안이자 실천과제라는 의견에 동의한다고 이어 말하기도 했다아울러 사측은 감염병 대응체계 정비 공공의료 확대·보건의료제도 개혁 의료안전망 구축 등 보건의료노조가 정부에 제출한 노정교섭 요구안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사측은 차기 교섭에서 구체적인 요구안을 제시하고 요구안을 심도있게 심의해나가기로 했다. 2차 산별중앙교섭은 6월 3(보건의료노조 생명홀에서 진행된다.

 

○ 한편상견례에서 나순자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K-방역이라는 칭송을 듣고 있지만 허술한 보건의료체계의 민낯도 드러났다면서 이번 사태를 기회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를 올바로 구축하는 해로 만들자라고 강조했다나 위원장은 고용노동부와 보건복지부기획재정부와의 노정협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교섭만큼은 노사가 따로 없다면서 조합원과 국민에게 희망이 되는 교섭을 만들자라고 말했다.

 

○ 이날 상견례에는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을 비롯해 노조측에서 임원 및 지역본부장이 교섭단으로 참가했으며사측에서는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을 비롯해 원자력의학원·국립암센터·서울시동부병원 등 특수목적공공병원 대표들과 임상혁 녹색병원 병원장 등 민간중소병원 대표조승연 지방의료원연합회장을 포함한 지방의료원 대표가 참가했다.

 

○ 보건의료노조는 지난 5월 19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 임시대의원대회에서 2020년 교섭방침과 요구안을 확정했으며산별중앙교섭을 비롯해 노사정 사회적 대화에 적극 참여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2020년 5월 28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 이 보도자료와 관련 사진은 보건의료노조 홈페이지(http://bogun.nodong.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첨] 2020년 보건의료산업 산별중앙교섭 요구()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