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삼성병원 비호, 의료민영화 추진, 공공병원 폐쇄로 메르스 재앙 확산시킨 박근혜 정부는 국민에게 사과하라!

by 선전국장 posted Jun 11, 2015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와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는 611() 오전 10시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병원 비호, 의료민영화 추진, 공공병원 폐쇄로 메르스 재앙 확산시킨 박근혜 정부 규탄 및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DSC_8690.JPG

6/11 기자회견@보건의료노조



박석운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는 사람들이 메르스가 의심되어도 지역에는 믿고 찾아갈 공공병원이 없다. 공공병원의 절대부족과 의료민영화 추진 시스템이 바로 한국의 의료제도가 감염병에 무너질 수밖에 없는 오늘의 현실을 만들었다다시는 이런 재앙이 재발되지 않도록 진주의료원과 같은 공공의료를 강화하고 의료민영화 중단이라는 정책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한다. 공공의료 강화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DSC_8688.JPG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보건의료노조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정부의 무능하고 안이한 늑장대응이 지금과 같은 메르스 사태를 야기시켰다. 어제 정부가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지만 국민들의 불안과 불신을 해소시켜 주지는 못했으며 국민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지금이라도 청와대가 직접 나서 메르스 감염 확산을 막고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건의료노조는 지난 2주 동안 정부의 역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상황판을 만들어 국민과 보건의료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벌여왔다.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한국의료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났으며, 보건의료노조는 앞으로도 의료민영화 저지, 공공의료 강화, 인력확충 등 잘못된 대한민국 의료의 혁명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DSC_8672.JPG

6/11 기자회견에서 박석운 상임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보건의료노조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삼성병원 비호를 중단하고 전면적 역학조사를 통해 정부가 통제 관리할 것 메르스 긴급 임시 방역망을 만들고 위험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할 것 원격의료, 국제의료사업지원법, 영리병원 설립 등 의료민영화, 영리화 정책을 중단할 것 진주의료원 폐쇄와 같은 공공병원 축소 정책 중단하고 지역별 공공병원 확충할 것 감염병 대비 공공방역체계를 제대로 마련할 것 격리자를 지원하고 유급 휴직원을 보장할 것 병원인력 확충하고 국가가 병원감염 직접 관리할 것 주치의 제도, 지역거점 공공병원 등 공중보건의료체계 확립할 것 등의 요구 내용을 발표했다.


Atachment
첨부 '3'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