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메르스 전사 국민 지킴이 간호사가 위험하다.” 6/16 메르스 정국에 공공성 파괴하는 정부 규탄 기자회견

by 선전부장 posted Jun 16, 2015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DSC_8250 - 복사본.JPG

아, 안돼! 노동시장 구조개악, 의료민영화 바이러스에 오염된 병원체가 보건의료노조의 백신 치료에 최후의 저항을 하는 퍼포먼스. @보건의료노조


임금피크제, 성과연봉제등 정부의 노동시장구조개악에 맞서 민주노총이 13일부터 정부세종로 청사에서 농성중인 가운데, 16일 오전 10시, 보건의료노조는 기자회견을 열고 “메르스정국에 웬 의료공공성 파괴정책”이냐며 “환자안전 위협하는 가짜정상화대책과 엉터리 노동정책 폐기하라!”고 주장했다.

보건의료노조 유지현 위원장은 취지 발언에서 “병원 현장은 전쟁터와 같다. 간호사, 이송요원, 간병인등 병원노동자들은 현장에서는 메르스와 싸우고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차별과 싸우는 이중 삼중의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임금피크제, 2진아웃제, 성과연봉제등을 강행하고 있다. 공공의료 확충과 병원 노동자의 정규직화가 시급하다. 이것이 우리 국민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고 기자회견 취지를 설명했다.

민주노총 최종진 수석부위원장은 규탄발언을 통해 정부가 사회통념이라는 이름 노동시장 구조개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노동권은 5등급으로 중국이나 캄보디와와 같은 수준이다. 세계 최악의 노동탄압국에서 우리는 살고있다며 정부의 노동정책을 비판했다.

서울본부 김숙영 본부장과 경기본부 백소영 본부장도 연이은 규탄발언에서 “현재 병원 현장은 충분한 장비와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국립중앙의료원 뿐만 아니라 모든 병원이 신음하고 있다. 무슨 일 있을 때마다 공공병원에 떠넘기고서는 지나가면 병원을 폐쇄하는게 한국 보건당국의 정책이었다. 이런 나라가 질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할수 있는가.” “나와 환자 모두를 보호해야 하는게 병원노동자의 일이다. 노동자가 메르스를 만든 것이 아닌데 정부는 왜 노동시장 구조개악으로 노동자에게 모든 것을 떠넘기냐”며 정부의 의료정책과 노동정책을 규탄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메르스 늑장대응, 의료민영화, 노동시장 구조개악등의 바이러스를 백신으로 치료하는 퍼포먼스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DSC_8183 - 복사본.JPG

유지현 위원장과 최종진 수석부위원장이 백신치료를 하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DSC_8053 - 복사본.JPG

취지발언을 하는 유지현 위원장 @보건의료노조

DSC_8058 - 복사본.JPG

민주노총 최종진 수석부위원장 @보건의료노조

DSC_8070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DSC_8075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DSC_8082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서울본부 김숙영 본부장 @보건의료노조

DSC_8093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경기본부 백소영 본부장 @보건의료노조

DSC_8108 - 복사본.JPG

사회를 맏은 본조 김소연 조직부장 @보건의료노조

DSC_8121 - 복사본.JPG

기자회견문을 발표중인 국립중앙의료원 지부 지혜원 지부장 @보건의료노조

DSC_8153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DSC_8297 - 복사본.JPG

노동시장 구조개악과 의료민영화, 메르스바이러스등에 오염된 병원체가 백신 치료를 받고 있다. @보건의료노조


DSC_8334 - 복사본.JPG

@보건의료노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