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노조뉴스



보건의료노조 설 명절 맞이 거리 선전전, 노동시민사회단체 합동기자회견

by 선전홍보실장 posted Feb 01, 2019 Replies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보건의료노조 설 명절 맞이 거리 선전전, 노동시민사회단체 합동기자회견


보건의료노조(위원장 나순자)는 설 명절을 맞아 주요 역사에서 영리병원 반대 홍보와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최희선)는 오전 10시부터 서울역사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물을 나눠주고 서명을 받았다. 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 참석차 방문한 김용균 어머니도 서명에 참여하고 시민들에게 선전물을 나누어 주며 서명을 요청했다.

01.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는 오전 10시부터 서울역사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물을 나눠주고 서명을 받고 있다@보건의료노조

02.JPG

최희선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보건의료노조

03.jpg


04.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는 오전 10시부터 서울역사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물을 나눠주고 서명을 받고 있다@보건의료노조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윤영규)는 부산역 맞이방에서 지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전물을 나눠주며 서명운동과 홍보 활동을 벌였다.

전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원)는 전북고속터미널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전을 진행했다. 국회 앞에서 2월 총력투쟁을 선포한 민주노총도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거리 선전을 진행했다.

    

05.jpg

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 참석차 방문한 김용균 어머니도 시민들에게 선전물을 나누어 주고 있다@보건의료노조

06.jpg

보건의료노조 서울지역본부는 오전 10시부터 서울역사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물을 나눠주고 서명을 받고 있다@보건의료노조

 

한편 민주노총, 참여연대 등 시민사회단체들은 1130분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정치와 자본논리를 넘어 민중의 삶이 나아지는 나라를 위한 합동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노총을 비롯한 제 시민사회단체와 진보정당 등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경제관료와 보수정당, 보수언론 등 재벌과 재벌특혜 세력들은 최저임금 인상과 소득주도성장이 경제위기의 원인이라며 책임 떠넘기기에 여념이 없다고 비판하고 정치 논리나 자본논리가 아닌 민중의 삶에 근거해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설 명절 이후 청년 비정규직 고 김용균 시민대책위원회와 함께 1,000인 단식단을 구성하고 297차 범국민추모제를 진행할 것이고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00.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부산지역본부.jpg

부산지역본부는 부산역 맞이방에서 지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전물을 나눠주며 서명운동과 홍보 활동을 벌였다@보건의료노조부산지역본부


15전북지역본부.jpg

보건의료노조전북지역본부는 전북고속터미널 앞에서 영리병원 반대 선전전을 진행했다@보건의료노조전북지역본부

 

 

<설 명절맞이 노동시민사회단체 합동기자회견문>

 

촛불항쟁 후 두 번째 설을 맞는 오늘, 우리는 개혁이 멈추고 실종된 곳에는 반드시 수구보수세력의 적폐가 부활하고, 썩은 내 나는 아우성이 들어찬다는 것을 다시 목도한다.

 

1,700만 촛불과 함께 가슴 벅차게 타올랐던 우리의 희망은 어디로 갔는가. 촛불광장에 나와 노동자 농민, 빈민, 청년학생, 영세자영업자 등 열심히 일하며 성실하게 살아가는 절대다수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기본권을 보장해야 한다며 개혁을 부르짖던 정치인들은 모두 어디로 사라졌는가.

 

정치개혁, 재벌개혁, 사법개혁, 교육개혁, 사회안전망 개혁 등 한국사회 70년 묵은 온갖 구조적 적폐를 청산하고 시민이 주인되는 새사회로 전진해야 한다는 촛불의 요구를 반드시 실행하겠다던 수많은 위정자들의 약속은 다 어디로 갔는가.

 

촛불정신과 개혁은 실종되고, 박근혜 국정농단 총관리자였던 황교안의 부활과 재벌특혜세력 부활을 지켜보고 있다. 썩은 정치판을 흔들고 불의한 권력을 끌어내리며 국민의 힘으로 열어놓았던 한국사회 대개혁의 기회가 다시 역사의 뒤안길로 파묻히고 있는 꼴을 보고 있다. 개혁이 실종되고 촛불의 요구가 짓밟히는 만큼 노동자민중 삶의 고통은 커지고 깊어진다.

 

경제관료와 보수정당, 보수언론 등 재벌과 재벌특혜세력들은 최저임금 인상과 소득주도성장이 경제위기 원인이라며 책임 떠넘기기에 여념이 없다. 이런 가운데 노동자, 농민, 빈민, 중소영세상인 등 삶의 질이 나아질 거라 기대했던 민중들의 바람과는 반대로 정부는 친재벌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심지어 이 사회 구석구석 쌓인 적폐를 청산하라는 준엄한 국민의 명령을 등한시 한 끝에, 재벌특혜세력은 4.16 참사마저 더럽히려 하고 있다.

 

재벌갑질에 신음하는 중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 곡소리는 끊이질 않는다. 저임금 노동자와 다를 바 없는 이들의 삶을 개선할 방안을 정부는 몰라서 실행하지 못하는가. 어디에도 끼지 못하거나 비정규직으로 전락한 청년들의 삶은 고 김용균 노동자 삶이 웅변하고 있다. 고 김용균 노동자가 목숨을 잃은 지 54일째다. 설 명절 전 장례를 치르고 싶은 바람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공공기관 비정규직을 없애겠다는 문재인 정부 정책은 어디로 간 것인가. 억울하게 죽은 것도 모자라 54일이 되도록 장례조차 치르지 못하고 있지만 정부는 국가 주요시설인 발전소 비정규직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여전히 외면하고 있다.

 

우리는 설 명절 이후 청년 비정규직 고 김용균 시민대책위원회와 함께 1,000인 단식단을 구성하고 297차 범국민추모제를 진행할 것이다.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투쟁을 힘차게 전개할 것이다.

 

우리는 이에 그치지 않는다. 노동자와 상인이 연대하고, 상인이 농민과 연대하고, 농민이 빈민과 연대하고, 빈민이 4.16 가족과 연대하고, 진보정당과 연대하고, 민중전체와 연대할 것이다. 우리는 설을 맞아 어느 때보다 행복해야할 권리와 바람이 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투쟁하고 연대할 것이다.

 

우리는 연대로 강해질 것이고, 강해진 우리는 정부가 미룬 적폐청산과 우리 사회 전면개혁에 나설 것이다.

 

201921

설을 맞이하는 노동시민사회단체 일동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