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산별총파업성사, 건대충주병원장 퇴진촉구, 건대법인 이사장 검찰로비의혹 규탄 결의대회

by 홍보부장 posted Jul 20, 2021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취재요청보건의료노조 산별총파업성사 및 건국대충주병원장 퇴진촉구건국대법인 이사장 검찰로비의혹 규탄 결의대회(7/21() 12:30)

 

감염병 대응 위한 공공의료확충!건국대 이사장의 검찰로비의혹 규탄!

충북 북부지역 의료공백해소 위한 건국대충주병원의 정상화를 촉구한다!

 

○ 보건의료노조 충북본부 (본부장 양승준)는 내일 21(오후 12시 30분 건국대충주병원 앞에서 공공의료확충과 건국대충주병원의 정상화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 코로나19가 1년이 넘도록 잦아들지 않고 4차 대유행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의료현장은 인력부족과 불법의료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희생만 강요하는 열악한 병원현장에서 더 이상 버티지 못하는 의료인력들의 사직이 줄을 잇고이는 환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험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 이 문제는 의료인력과 공공의료를 확충하지 않는 한 해결할 수 없으며 보건의료노조는 산별 총파업을 불사하고서라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의료체계를 구축할 것을 촉구합니다.

 

○ 또한 충청북도의 대부분 지역들이 의료취약지역으로 분류되어 있고특히 충북 북부지역의 의료공백은 심각한 상황에서 건국대충주병원의 정상화 문제는 지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상당히 중요합니다.

 

○ 하지만 건국대법인은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사기 사모펀드인 옵티머스펀드에 불법으로 120억은 투자할지언정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건국대충주병원에는 15년째 단 한 푼도 투자하지 않고 있습니다오히려 엘리오라는 컨설팅 업체를 앞세워 자신들의 이익만을 챙기고 있습니다이뿐만이 아니라 엘리오컨설팅의 꼭두각시로 부실경영과 무능으로 건국대충주병원을 퇴락시키고 있는 현 김홍섭 병원장을 연임시키기로 하였습니다.

 

○ 7월 31일부로 임기가 끝나는 현 김홍섭 충주병원장의 연임에 대해 의사를 묻는 조합원 총투표를 이미 지난 7월 12~14일 실시하여 90%가 넘는 조합원들이 참여하여 84%의 압도적인 결과로 원장의 연임을 반대하였음에도 건국대 법인은 조합원투표의 결과를 조롱하듯이 투표결과 공고가 나자마자 김홍섭 병원장의 연임 인사발령을 공고한 것입니다.

 

○ 김홍섭 병원장은 임기 2년동안 법인에서 내려보낸 엘리오 컨설팅과 함께 과거 비리로 징계를 받았던 직원들을 경영진에 앉혀 노동조합을 탄압하기 위해 노동조합간부들과 조합원들에 대해 해고징계고소고발을 남발하였습니다또한 재정부족으로 직원들의 임금이나 장비등에 투자할 돈은 없다면서 조합원들을 고소고발하는 비용으로 수억원을 지출하는등 건국대 법인이 떠들썩 하게 내세우는 ESG경영은 커녕 노사갈등을 일으키고 부실운영을 해왔습니다.

 

○ 이로인해 그나마 병원에서 좋은 의료를 제공하던 의사진들은 사직을 하고 숙련된 유능한 간호인력들도 병원장의 세를 등에 업은 간호부장의 갑질로 병원을 떠나고 급기야 지역민들도 등을 돌리는 병원이 되고 말았습니다.

 

○ 이러한 상황에서 언론에 발표된 옵티머스 불법투자건을 무마하기 위한 건국대법인 전현직 이사장의 검찰로비 의혹은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 또한 건국대충주병원의 부실경영과 무관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 보건의료노조 충북본부는 건국대충주병원이 정상화되어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도록 김홍섭 병원장의 퇴진과 건국대 이사장의 검찰로비 의혹 규탄과 충주병원에 대한 투자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 보건의료노조 충북본부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결의대회를 진행할 것이며 참가자들은 의료인으로써 코로나19백신을 모두 접종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기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2021년 7월 20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충북지역본부



별첨 결의대회 개요 및 진행 순서

 

○ 일시 : 2021. 7. 21. () 12:30

○ 장소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앞

○ 결의대회 명칭 :

보건의료노조 산별총파업성사 및 건국대충주병원장 퇴진촉구,

건국대법인 이사장 검찰로비의혹 규탄 보건의료 노동자 결의대회

○ 주요구호

불법의료 근절하고 의료인력 확충하라!

돈보다 생명이다 공공의료 확충하자!

골든타임 지금이다공공의료 강화하라!

건국대법인은 옵티머스 투자말고 건국대충주병원에 투자하라!

엘리오 컨설팅 꼭두각시 무능한 김홍섭 병원장은 퇴진하라!

옵티머스 불법투자 검찰로비의혹 유자은 이사장 규탄한다!

충북 북부지역 의료공백 건국대충주병원 정상화하라!

건국대충주병원 정상화로 충주시민 건강 책임지자!

 

○ 결의대회 진행순서

 

시간

내 용

12:30~12:35

◇ 사회자 인사개회선언 및 민중의례

12:35~12:50

◇ 대회사 (양승준 보건의료노조 본부장 겸 건국대충주병원지부장)

◇ 격려사 (박민숙 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

◇ 연대사 (민주노총 충북본부 김선혁 본부장)

12:50~12:55

◇ 투쟁발언 (김경희 청주의료원지부장)

12:55~13:00

◇ 결의문 낭독

(정연화 충주의료원지부장 권승직 질병관리청지회장)

13:00~13:05

◇ 파업가 제창 및 선전전 준비

13:10~13:30

◇ 병원 주변 선전전 (피켓 현수막)

진행 보건의료노조 충북본부 장민경 조직국장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