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현장자료



(부산대)인증평가 준비하느라 힘드시죠??

by 부산대학교병원지부 posted Mar 11, 2015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인증평가 준비하느라 힘드시죠??

- 2015.2.3.(화)~6.(금)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의료기관인증평가 실시

- 인력충원 없는 인증평가 조합원을 더 힘들게 한다.

- 인증평가에 따른 시간외근무수당 인정 또는 합당한 인센티브 지급되어야 한다.

- 인증평가 2주기 문제점 보건복지부와 함께 토론회 진행중.

평가를 위한 평가가 필요할까요?

의료기관인증평가는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러할까요? 인증평가기간에만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평가가 끝나면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은 반짝평가, 속임수평가입니다.

보여주기식 평가, 평가를 위한 평가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인력충원 없는 인증평가는 절대 안됩니다!

환자를 돌보는 병원인력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을 결정합니다.

인력은 충원하지 않은 채 직원들을 혹사시키면 그 피해는 환자들에게 돌아갑니다.

환자안전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증평가제도가 필요합니다. 환자도 만족하고 직원들도 만족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충분한 인력충원을 요구합니다.

 

직원들의 노고에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환자를 속이는 인증평가, 현장 직원들만 쥐어짜고 혹사시키는 잘못된 인증평가제도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이번 인증평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조합원 및 직원들에게 그에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최소한 시간외근무수당을 인정해 주던지 아니면 직원들이 납득할 만한 격려금이 지급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노동조합에서는 병원장과의 면담 등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전달하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현재의 잘못된 인증평가제도는 개선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인증평가에 따른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 지도록 노동조합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