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현장자료



동광주속보 30호 - 폐업의 이유!!!???

by 광주전남 posted Nov 29, 200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이것이 "폐업"의 이유!!!!????


병원쪽은 "폐업하겠다"면서 이런저런 이유를 들고 있다. 내세우는 폐업이유도 말이 안되게 치졸하다. 모든 책임을 노동조합에 떠넘기기 위한 어거지일 뿐이다. 병원쪽의 폐업이유와 그 이유가 말도 안되는 까닭을 살펴보자!!!!!


1."파업이 길어져서 경영의욕을 상실했다."

폐업의 책임을 노동조합에 떠넘기는 무책임한 발언이다. 만약 병원쪽이 조금이라도 성실하게 교섭에 임했더라면 파업상황까지 오지 않아도 되었고, 파업이 이렇게 길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노조를 인정하기 싫어서 경영의욕이 없다고 왜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는가?

2."조합원과 비조합원의 갈등을 치유하기 어렵다."

조합원과 비조합원을 이간질시키고, 폐업의 책임을 전체 직원들에게 떠넘기는 무책임한 발언이다. 비조합원들에게 어떤 약속을 했는지 모르지만 그 약속을 믿을 직원들이 어디 있으며, 진정 폐업을 원하는 직원이 어디 있겠는가?
병원은 조합원과 비조합원을 이간질시키는 장난질을 그만두어야 한다.

3."경영상황이 어렵다."

경영상황이 어렵다고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동광주병원의 대주주가 투자를 중단해서 경영이 어려워진 것이 아닌가? 그런데도 왜 파업 때문에 경영이 어려워졌다고 핑계를 대는가? 더구나 의약분업과정에서 의료보험수가가 엄청나게 올라 동광주병원과 같은 중소규모 병원의 경영상황은 훨씬 좋아지게 되었고, 병원이 정상화된다면 경영회복은 얼마든지 가능하지 않은가?

4."동광주병원 이미지와 신뢰도가 추락했다."

이건 솔직히 병원쪽이 반성해야 할 문제이다. 노동조합을 인정하고 원만한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면 이미지 실추는 없었을 것이다. 병원쪽이 폭력적 노조탄압, 악랄한 부당노동행위, 법과 공권력 악용 등을 중단하고 진정으로 노사화합을 이룩한다면 이미지와 신뢰도 회복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Atachment
첨부 '1'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6길 10(당산동 121-29) (우 07230)
Tel: 02)2677-4889 | Fax: 02)2677-1769